[마케팅전략]CJ 홈쇼핑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홈쇼핑의 정의
2. CJ 홈쇼핑
3. TV홈쇼핑의 특징
4. 다른 매체와의 연계
5. 고객관리 및 서비스
6. VIP회원 서비스
7. 홈쇼핑의 해외시장 진출
- 본문내용
-
홈쇼핑 역시 유통의 하나로서 우선 유통이라는 것의 근본으로 들어갈 필요가 있다.
유통은 총 거래의 발생건수를 줄임으로써 또 다른 경제적 가치를 창출하는 기능을 한다. 이런 점에서 홈쇼핑은 개별거래의 비능률성 및 비효율성을 과거의 지리적 시장, 즉 점포라는 유형적 개념만이 아니라 정보전달 매체, 즉 커뮤니케이션에 의해 극복 될 수 있다는 관점에서 출발한다.
홈쇼핑과 기존 유통의 경쟁포인트 역시 어느 쪽이 생산과 소비를 비용 효율적으로 연결하여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궁극적으로 소비자에게 차별적 가치를 제공 할 수 있느냐에 달려 있는 것이다.
홈쇼핑을 일반마케팅의 관점에서 보면, 일반 마케팅에서의 판매촉진활동은 매우 중요한 부분이다. 이는 최종적인 판매의 실현이라는 궁극적 목적 달성을 위해 중요하다. 일반 마케팅에서는 매체의 이용을 통한 판매촉진활동이 소비자로 하여금 점포에 가서 사도록 하기 위한 것 이라면, 홈쇼핑의 매체이용은 직접판매를 위한 수단이다. 홈쇼핑은 고객과의 최접점인 소매업으로서 속성상 다른 어느 것 보다 고객과의 관계를 최우선으로 해서 성장해 갈 수 있다. '고객과의 대면이 없는 홈쇼핑은 고객 중심적 사고와 고객과의 신뢰가 최우선이고 모든 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