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한국시장의 SKZIC를 중심으로한 마케팅믹스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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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서론
▶ SK ZIC선정 이유
▶ 엔진오일의 개념

◈ 본론
Ⅰ. 기업 개요
Ⅱ. 환경분석
Ⅲ. STP 전략
Ⅳ. 4P MIX
Ⅴ. ZIC의 성과와 마케팅 전략

◈ 맺음말..
본문내용
Ⅰ. SK ZIC 소개
1. ZIC 브랜드의 도입

1995년 10월 도입
창의적이고 새로운 전략⇒시너지 효과
①100% 합성엔진오일
②고급엔진오일 설정
③미래지향적 디자인
④매체광고 활발
⑤다양한 이벤트
⑥빈용기 회수

ZIC 제품 소개
① ZIC A
⇒ 순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초고점도지수 합성기유인 'YUBASE'를 사용하여 최신규격으로 개발한 최첨단 제품

② ZIC XQ
⇒ DOHC 엔진을 포함한 중대형 고출력 엔진에 적합

③ ZIC TOP ⇒ 우수한 내마모성, 산화안정성, 청정성을 유지하여 엔진 수명연장에 기여하는 제품

④ HIFLO Gold ⇒ 국내 최초로 일삭(ILSAC)마크를 획득한 HIFLO Gold는 최첨단의 첨가제와 고급 윤활기유로 제조된 최고급의 도심형 최첨단 엔진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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