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홈쇼핑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TV 홈쇼핑의 개념
TV 홈쇼핑의 특성
TV 홈쇼핑의 운영 방식
국내 TV 홈쇼핑의 등장 과정
TV 홈쇼핑 업체
홈쇼핑의 문제점
결론
본문내용
1. TV홈쇼핑의 개념

- TV로 상품에 대한 정보를 전달하고
- 운송업체를 통해 상품을 전달하고
- 금융기관을 통해 상품대금을 회수하는 무점포 통신판매 방식의 일종
- 홈쇼핑전문채널 + 인포머셜 사업자
- 홈쇼핑사와 고객간의 쌍방향 통신

2. TV홈쇼핑의 특성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추구하는 퍼스널 마케팅이 가능

-일반적 유통경로인 생산자, 도매, 소매와 같은 복잡한 유통경로를 최소화하여
소비자에게 최대의 가격만족을 제공하는 가격 소구형 사업

-적은 자본력으로도 손쉽게 사업을 시작할 수 있으며, 상권의 제약을 받지 않고
어디든지 시장을 확대할 수 있음

장점
1. 정지 또는 움직이는 화면의 송수신이 가능
2. 상품의 특징, 상용방법 등 정보제공의 형태
가 다양
3. TV는 작동이 쉬움
4. 제품구색과 이용에 있어 시간상의  제약 없음
5. 쉽고 편리한 대금 결제방법
6. 원하는 장소까지 택배로 배달

단점
1. 이용지역 범위가 한정
2. 통상의 TV로는 선명도가 떨어짐
3. 비교구매가 제한적
4. 충동구매에 대한 우려
5. 판매원과 접촉이 없어 상품의 추가적인 정
보를 얻지 못함
6. 주문 상품이 제대로 도달될 것인지, 또는
약속시간 내에 배달될지, 지불방법에 있어
서의 문제점이 있을 수 있음
7. 구매 후 불만해소 방안 등의 문제가 발생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비자행동] TV홈쇼핑중독 원인과 해결방안
  • 홈쇼핑을 보지 않으면 우울해지고 두통이 생길 정도”라고 호소했다. 김씨의 가족들은 “왜 반품 고객 등에 대해서는 관리를 하면서, 쇼핑중독 고객을 관리하지 않느냐”며 불만을 토로했다.설사 이 정도까지는 아니더라도, 우리 사회에 ‘쇼핑중독증’이라는 치명적인 바이러스에 걸려, 하루 종일 홈쇼핑 채널 앞에 앉아 물건을 사지 않으면 못 견디는 주부들이 점점 늘고 있는 추세이다. TV홈쇼핑을 이용하는 전체 고객중 대부분은 20∼40대 여성. 이

  • (홈쇼핑) 홈쇼핑에 대한 전반적 이해와 문제점 및 나아갈 방향 제언
  • 홈쇼핑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우리의 쇼핑문화를 바꾼 홈쇼핑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론 1. 홈쇼핑의유래,역사*홈쇼핑이란? 홈쇼핑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세한 정보와 함께 소개하여, 고객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달해주는 무점포 유통산업을 말한다. 홈쇼핑은 광고매체나 판촉도구로서 사용되던 우편으로부터 발전하여 통신매체의 수단으로 tv가 사용하

  • [방송학] 홈쇼핑
  • 홈쇼핑의 시대가 열린 것이다. 우리의 쇼핑문화를 바꾼 홈쇼핑에 대해서 좀 더 자세히 살펴보고 알아보고자 하였다. 본론 1. 홈쇼핑의유래,역사*홈쇼핑이란? 홈쇼핑은 시청자를 대상으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품을 상세한 정보와 함께 소개하여, 고객이 전화나 인터넷으로 주문하면 원하는 장소와 시간에 배달해주는 무점포 유통산업을 말한다. 홈쇼핑은 광고매체나 판촉도구로서 사용되던 우편으로부터 발전하여 통신매체의 수단으로 tv가 사용하

  • [인터넷마케팅사례조사] cj몰(CJMALL) 사례
  • TV홈쇼핑 방송 중 일부 상품에 대해서는 별도 메일 마케팅을 실시하는 것이다. 예약 방송의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 적립금을 부여함으로써 방송 알리미의 이용률을 향상시킨다.전략 3주문 고객의 성향 분석을 통해 메인 페이지의 상품 노출 미 각 대 분류의 상품 기획전 컨셉 확정 등의 프로모션 활동을 추진한다.전략 2시장의 Trend를 반영하고 고객의 생활 스타일을 이용한 전문샵 구축. 즉, 독신자를 대상으로 한 Singshop, 유아를 위한 주문 이유식

  • SK텔레콤 개발 면접 최종합격자의 면접질문 모음 + 합격팁 [최신극비자료]
  • TV홈쇼핑과 데이터홈쇼핑이 합쳐진 양방향 서비스로서, 이전에 TV홈쇼핑에서 방송 중인 것만 구입 가능했던 것과 다르게 TV화면에 다양한 상품 카테고리를 구성하고 TV 리모콘, 모바일 등을 이용하여 원하는 상품을 선택, 구매하는 양방향형 서비스 입니다.핵심 역량의 조기 확보와 차별화를 위하여 고효율 TV 채널을 발굴하는 한편, 자체 미디어센터를구축하고 미디어 월 도입을 통해 친환경 디지털 스튜디오로 전환하여 콘텐츠 제작 경쟁력을 지속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