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경영] 환경윤리지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기업의 환경윤리 지표
- ISO 14001 인증제도
- 환경친화기업 지정제도

2. 지표를 통한 기업간 평가
- 유한킴벌리/LG전자/삼성전자

3. 조사 결과 및 팀원의 생각
본문내용
1.ISO 14001의 배경

-1992년 리우지구정상회의에서 거론된 지속가능한 개발(ESSD)의달성을 위한
실천 방안으로써 환경경영체제 :
기업경영에서 제품,서비스 제조공정 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각 프로세스별로
분석 평가 하여 조직적이고 일관적인 환경경영의지침을 마련해 줌


2. 환경윤리지표로서의 의미

-기존의 환경윤리는 주로 지정된 환경담당자들의 사후처리적 활동-
그러나 ISO14001은 전직원의 참여를 배경으로 하는 전사적 환경윤리 활동으로
구체적이고 실천적 경영체계를 구축하여 구체적 계획과 이의 지속적 실천,그 성과를
지속적으로 감사하고 또한 그 결과를 객관적으로 공표하도록 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청호나이스 중국 진출 전략
  • 경영실적 분석- 매출, 수출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4. 해외진출(중국) 분석- 진출배경, 시장환경 분석- 전략 STP SWOT 4P5.결론- 성공요인-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ABOUT 청호나이스-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디자인철

  • [기업윤리] 한국자산관리공사의 기업윤리 분석
  • 환경친화적인 기업이 되기 위한 필수적인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또한 다가오는 21세기에는 윤리라운드 (Ethics Round) 에 대응하여 국제경쟁력을 향상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시 말해 윤리경영은 기업의 선택조건이 아니라 21세기의 필수적인 핵심경쟁력이 된 것이다.다음은 산업자원부에서 발표한 윤리경영 평가지표이다. 표에서 볼 수 있듯이 이미 윤리경영의 문제는 고용 및 가치창출에서 사회적 공헌, 지구환경문제에 이르기까지 다방면에 걸

  • [국제경영] 경동나비엔 중국진출 전략
  • 경영실적 분석- 매출, 수출 분석- 재무지표 분석(연간 - 손익계산서, 대차대조표, 재무비율) 3. 경영전략 분석- 4G, 6시그마 경영, 윤리경영- 지식경영, DESIGN 경영 전략O FRAMEWORK O 지식경영체계 O COP (COMMUNITY OF PRACTICE)4. 해외진출(중국) 분석- 진출배경, 시장환경 분석- 전략 STP SWOT 4P5.결론- 성공요인- 나아갈 방향 전략 제시 ABOUT NAVIEN- 기업개요, HISTORY, VISION, MISSION- 기업문화, 디자인철학,

  • P&G 기업분석 P&G 윤리경영 P&G 마케팅 브랜드마케팅 P&G 서비스마케팅 P&G 글로벌경영 P&G 사례분석
  • 경영윤리*  1. 회사현황 2. P&G 윤리경영  3. P&G 환경지표  4. P&G 사회지표 목 차*1. P&G 기업현황회 사 명:Procter & Gamble사업분야 생산제품:미용 및 화장품류, 종이제품류, 주방 및 세제류, 건강 및 의약품류, 식음료품 등 생활용품 300 종 본 사: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시현지법인:80 여개국총 매 출:US$ 84.17 billion/ 2013 회계연도 순 수 익:US$ 11.31 billion/ 2013 회계연도 종 업 원:약 135,000명2. P&G의 윤리경영*국내 윤리경영 (지역사회 활동)

  • [국제경영] 타타그룹 경영 전략과 향후 비전
  • 인도 타타그룹- 목 차 - 1. 국가소개 - 인 도1) 일반사항2) 경제지표2. 타타그룹의 사업영역3. 타타연혁4. 타타그룹은 어떻게 커왔나? 적극적인 M&A와 윤리경영1) 윤리경영2) 친환경적 기업5. 타타그룹 경영 전략1) 시장 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2) 제품개발을 통한 성장 전략 3) 인수/합병 혹은 전략적 제휴를 통한 다각화 성장 전략 6. 타타그룹의 계열사 7.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Consultacy Services 8. 타타그룹의 계열사 - Tata Motors9. 타타그룹의 계열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