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제도] FnC 코오롱 인사제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4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FnC 코오롱
인사 시스템 혁신의 기본방향 및 조직도
채용관리
교육훈련
직무관리
인사고과
임금관리 & 승진
복리후생
Conclusion
본문내용
FnC KOLON

스포츠와 캐주얼 분야에서 국내 유수의 브랜드를 다수 보유하고 있는
FnC 코오롱은 기업분할을 통해 명실상부한 국내 스포츠,패션 전문기업으로 도약하였다. 즉, 고 수익력의 Leading 브랜드인 잭 니클라우스(Jack Nicklaus), 헤드(Head), 코오롱 스포츠(Kolon Sport)는 매출 1,000억 원 이상의 업종 대표브랜드로, 1492마일즈(1492Miles), 헨리코튼(Henry Cotton's), 엘로드(Elord), 루카스(Lucas)는 차별화된 제품력 / 마케팅을 바탕으로 독자적인 Identity 구축을 통해 차세대의 대표 브랜드로 육성하고 있다. 또한 지속 창출된 Cash Cow를 토대로 캐주얼 SPA, 신규브랜드 런칭, 해외사업 등의 미래 전략사업을 활발하게 전개하여 국내 시장에만 안주하지 않는 글로벌 스포츠, 패션기업을 지향하고 이를 강력하게 추진해나가고 있다.

경영 철학

One & Only : 독특하고 차별화된 하나뿐인 최고
Change & Challenge : 끊임없는 변화와 도전
Wi, Can, Do : 열정, 자신감, 행동 중시

인사 시스템 혁신 지침
1. 핵심 인재 확보, 개발 및 유지
2. 평등(equal)이 아닌 공평(fair)
3. Simple & 효율적일 것
4. 패션 사업에 맞는 유연성과 탄력성 확보


경영자의 의지

패션 전문 회사로의 도약
지속적 혁신과 유연성
핵심 인재(= 전문가) 중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감사합니다ㄹㄹㄹㄹㄹ
  • kingsa***
    (2012.09.26 17:55:02)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rive***
    (2006.01.09 21:41:2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ABC마트의 마케팅과 인터넷 마케팅 전략 제안
  • FnC코오롱이 슈즈브랜드로 구성된 대형 멀티샵을 내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사업 타당성 조사 중 이다. 이외에도 최근 들어 슈즈 멀티샵 글로벌 넘버 원 브랜드인 풋락커가 국내에 진출하고 금강제화가 레스모아란 브랜드를 런칭해 멀티샵에 진출하는 등 기존 단일브랜드 슈즈 매장들도 자사의 PB브랜드 개발과 유통망확대로 멀티샵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러한 대형슈즈멀티샵으로의 진출은 다수의 슈즈 브랜드 유통을 위한 유통채

  • [인터넷마케팅] ABC-Mart(ABC마트) 인터넷 마케팅전략
  • FnC코오롱이 슈즈브랜드로 구성된 대형 멀티샵을 내년 상반기 오픈을 목표로 추진 중이며 사업 타당성 조사 중 이다. 이외에도 최근 들어 슈즈 멀티샵 글로벌 넘버 원 브랜드인 풋락커가 국내에 진출하고 금강제화가 레스모아란 브랜드를 런칭해 멀티샵에 진출하는 등 기존 단일브랜드 슈즈 매장들도 자사의 PB브랜드 개발과 유통망확대로 멀티샵으로의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러한 대형슈즈멀티샵으로의 진출은 다수의 슈즈 브랜드 유통을 위한 유통채

  • [코오롱][코오롱그룹][사업부제][타워]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
  •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인사고과절차,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윤리경영,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업적 평가 분석Ⅰ. 개요Ⅱ. 코오롱(코오롱그룹)의 사업부제1. 사업부제 도입배경2. 사업부제 내용1) 조직체계2) 관리체계3) 운용체계3. 사업부제 발전방향Ⅲ. 코오롱(코오롱그룹)의 타워1. 건축주의 요구사항2. 공간 형태1) 외부공간2) 실내공간3. 건물외부형태1) 유리2) 코어부분3) 아트리움

  • 한국의 섬유산업
  • 코오롱 스포츠 출시 1979.11 - 삼경물산, 코오롱 상사 합병1988. 5 - 기업공개1992.12 - 매출 1조원 달성2000.12.12 - (구)코오롱상사 남성복사업부 중심 분사, 법인 설립(최대주주:FNC코오롱)2001. 9 -런칭2003.12 - 여성복전문회사인 인터그럴에스에이와 합병2004. 3 - ,런칭2004.12 - FNC코오롱과 관리 통합(대표이사 1인, 경영지원부서 통합관리, 인사, 회계, 시스템 단일체제로 통합)2006. 7 - 런칭2006. 8 -브

  • [기업윤리경영] 기업윤리고찰과 윤리경영 사례 분석
  • 코오롱건설에는 명절 상품권과 식사를 포함한 일체의 선물이나 접대를 받지 않고 특정업체를 밀어주지 않으며 저가입찰을 강요하지 않는다는 윤리수칙이 있다는 것과 이에 협력해주면 더 많은 이윤을 보장해 주겠다는 약속이다.옛 코오롱 상사도 99년부터 자체 윤리강령을 갖고 있다. 이 회사는 윤리강령을 미니수첩으로 제작해 임직원에게 배포하기도 했다. 공정거래, 금품 및 접대 금지, 기타 불공정행위 근절이 주요 내용이다.코오롱 상사는 FnC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