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마케팅] K리그 활성화 방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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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리그 소개
● 한국 프로축구의 역사
● About 2004 K-리그
2. SWOT/4P 분석
3. k리그 관중 유인 전략
4. spectator -> fan 비율 증대 전략
본문내용
한국 프로축구 역사

●1983년 5월 ‘수퍼리그’라는 이름으로 출범
●1987년 프로 5개팀 만으로 진행되는 순수
프로리그로 재출범
●1995년 말 팀별 연고지를 확정하고 팀명
에 지역이름을 표기하기 시작
● 1996년 서포터즈 활동 시작
● 1998년 K리그라는 고유 명칭을 확정
● 2004년에는 인천 유나이티드가 새롭게 합류하여 현재 13개팀

SWOT 분석

★ Strength
잘 갖춰진 인프라(월드컵 개최이후)
★ Weakness
구단의 적자운영, 스타부재, 미숙한 경기운영
★ Opportunity
축구열기, lifestyle 변화(주5일근무제)
★ Threat
경기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약화, 영화산업의
발전, lifestyle 변화(주5일근무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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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안열림 ㅅㅂ
  • englan***
    (2006.06.07 18:21: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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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뭐에요 안 열리잖아요? 1200원돌려줘요
  • alcolr***
    (2005.05.09 11:25: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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