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싸이월드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4Pmix
문제점
보완책
결 론
인사
본문내용
선정 이유

대한민국 85% !
회원수 900만명
미니홈피 800만개
도토리 하루 수익 1억 5천
1일 방문자수 340만명
1주일 페이지 뷰 38억 1000만
대한민국 85%는 싸이질의 주범

합리적인 커뮤니티 수요의 급증 속에서 인맥을 기반으로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성장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 과정과 성공 과정이 궁금했다.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인터넷 사용 인구 세계 2위, 전체 인구의 약 65% 인터넷 사용
2) 경제적 환경
-부정적 경제환경 속에서 작은 소비로 행복을 얻고자 함
3) 정치적. 법적 환경
-기업의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관심은 점차 확대
4) 문화적 환경 -인터넷은 문화가 생성되는 공간
5) 기술적 환경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

(2) 미시적 환경

경쟁자 (Competitors)

다음
싸이월드의 가장 큰 경쟁자
메일과 까페를 주축으로 하는 다양한 컨텐츠의 부동의 1위
온라인 우표제로 많은 기업체에서 외면당하는 위기
회원간의 긴밀한 관계 부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전략, 마케팅성공사례분석(영문)
  • 싸이의 인맥 개념 도입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Furthermore, Cywords minihompy made people who doesnt have enough computer skill also can make homepage easily. Especially, the lovely word 1Chon and Padotagi which means visit friends minihomepi made more realistic relationship on the superficial on-line world.그림 2. 싸이의 미니 홈피 모습출처: 싸이 홈페이지(http://cyworld.nate.com/)나. Price(1) Anybody registered to the Cyworld can use connection system for free(2) Feasible indirect profit from growing of the members(3) Cybe

  • 서비스경영사례,싸이월드서비스경영사례,싸이월드마케팅전략,싸이월드기업분석
  • 마케팅- 손 쉬운 개설 및 운영- 소규모 사업자 또는 개인 사업자 유치(SOHO의 증가)- 실 거래자 수의 부족- 타 사이트와의 차별성 부족- 판매자 의욕 부족- 치열한 경쟁- 서비스 모방 가능- 신뢰성 부족본론 –경쟁시장의 분석 및 싸이월드와 비교SWTO본론-SWOT분석 (S)타운서비스의 강점(S)감성적 접근관계지향적 성향을 통해 타운운영자가 방문자들과 일촌을 맺어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이 수월해짐실명제 운영원칙을 통해 신뢰있는 관계형성이

  • [경영전략] 싸이월드(CYWORLD)의 전략 분석
  • 싸이월드 콘텐츠 제휴팀 관계자는 “네티즌과 더욱 가까이서 만날 수 있는 온라인 홍보의 중요성이 더해지면서 미니홈피 배경음악을 통한 새로운 마케팅툴로자리잡게 됐다”며 “앞으로는 싸이월드를 네티즌의 음악 리뷰 등 UCC 콘텐츠까지 풍부하게 공유되는 개방적 공간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는 구체적 계획까지 밝혔다.CYWORLD 전략 분석 – 디지털 음원 서비스유선 서비스의 경쟁력(사진첩/방명록) 연계 월 110만 명, 연 매출 1,000억 원 이상

  • 싸이월드_화경분석,마케팅사레,사이월드마케팅,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싸이월드IT and Management Strategy3. 산업분석국내 기업들 업무에서 SNS 활용도 급증- ‘2012 국내 기업 소셜미디어 도입 운영 현황 및 담당자 인식’ , KPR 소셜커뮤니케이션 연구소다양한 SNS 활용 중이지만 싸이월드는 안중에도 없다Case Study 싸이월드IT and Management Strategy4. 환경분석- 인맥관계를 활용한 유대감 상승- 사진, 스크랩 서비스 같은 개인정보 공유의 편리- 한류 마케팅 활용StrengthsWeaknesses- 수익모델의 단조로움- 전세계를 아우르는 시스

  • [마케팅] 싸이월드 마케팅분석 사례
  • 1. 기업소개에 앞서 선정하게 된 동기저희 팀은 이번에 싸이월드를 마케팅 분석 사례로 잡았습니다. 그 이유로는 요즘 싸이월드라는 컨텐츠의 활황이 컸고 급속도록 증가하는 가입자들, 업계 1위인 다음을 앞지를 것 같은 상승세와 무한한 성장, 그리고ꡐ싸이질ꡑꡐ파도타기ꡑꡐ싸이홀릭ꡑ등 각종 유행어를 탄생시킬 정도로 최근 거세게 불고있는 미니홈피 돌풍의 주역인 싸이월드에 대하여 어떤 마케팅 전략으로 어떻게 시장진입을 하였고, 여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