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싸이월드 마케팅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선정이유
기업소개
환경분석
SWOT
STP
4Pmix
문제점
보완책
결 론
인사
- 본문내용
-
선정 이유
대한민국 85% !
회원수 900만명
미니홈피 800만개
도토리 하루 수익 1억 5천
1일 방문자수 340만명
1주일 페이지 뷰 38억 1000만
대한민국 85%는 싸이질의 주범
합리적인 커뮤니티 수요의 급증 속에서 인맥을 기반으로
신선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급성장한 싸이월드의
시장 진입 과정과 성공 과정이 궁금했다.
환경 분석 – 외부 환경 분석
(1) 거시적 환경
1) 인구 통계학적 환경
-인터넷 사용 인구 세계 2위, 전체 인구의 약 65% 인터넷 사용
2) 경제적 환경
-부정적 경제환경 속에서 작은 소비로 행복을 얻고자 함
3) 정치적. 법적 환경
-기업의 지적 재산권 보호에 대한 관심은 점차 확대
4) 문화적 환경 -인터넷은 문화가 생성되는 공간
5) 기술적 환경 -디지털 카메라의 보급
(2) 미시적 환경
경쟁자 (Competitors)
다음
싸이월드의 가장 큰 경쟁자
메일과 까페를 주축으로 하는 다양한 컨텐츠의 부동의 1위
온라인 우표제로 많은 기업체에서 외면당하는 위기
회원간의 긴밀한 관계 부족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