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터테인먼트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Project Preface
- 문화산업&중요성
- 음반 산업의 이해
- 한국음반산업경쟁력

02. SM Entertainment
- ㈜SM Entertainment
- SWOT
- 4P - STP
- SM의 장기비전

03. SES 실패 분석
- SES 일본 활동
- SWOT
04. BOA 성공 분석
- 일본활동&경제적성과
- SWOT - 4P
- STP

05. Conclusion
본문내용
01. Project Preface

의식구조의 변화
-‘재미’를 추구하는 삶 지향
- 일하는 시간보다 여가시간 중시
- 소비 가치적 사고 ----> 생산 가치적 사고

문화 산업의 부가가치 창출 인정
- 경제가 문화에 대한 수요 창출 ----> 문화가 국부를 창출하는 시대

/ 음반산업의 이해 /

High Risk , High Return – “ Jackpot를 터트리는 산업 “
고부가가치 산업
제작자의 전문성과 창의성이 상품의 경쟁력을 결정하는 “ 지식 창조형 산업 “

02. SM Entertainment

◈ Strength
높은 시장 점유율
인지가수 대량 보유
높은 브랜드 인지도
신선하고 감각적인 이미지
뛰어난 마케팅 능력

◈ Weakness
다양하지 못한 음악 장르 및 분위기
가수를 상품화
Visual 측면을 강조한 가수 제조
국내 음반 산업의 높은 Risk
자사의 내부갈등
◈ Opportunity
외국 진출 기회
방송 매체나 광고 매체가 다양화
문화 산업이 삶과 경제에 미치는 영향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삼성 애니콜과 엔터테인먼트마케팅 - 애니모션사례
  • 애니콜과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삼성전자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애니모션’ 사례분석목차애니콜 연혁애니콜 광고분석오감(五感)을 자극하는 마케팅왜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을 사용하였는가?‘애니모션’을 통해 본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손에 잡히는 상품에서 느끼는 상품으로 마케팅 믹스 전략국내 휴대폰 시장점유율경쟁사 분석한계 및 대안책애니콜 연혁1. 1993년 휴대폰 사업 진출 2. 1995년 애니콜(Anycall) 브랜드 출시 한국지형에 강

  • [마케팅전략]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분석과 성공전략
  •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분석과 성공전략-노는 재미가 있어야 마음도 지갑도 열린다 -엔터테인먼트 마케팅이란 영화, 홈비디오, 애니매이션, 방송, 공연, 케이블, 음악, 출판, 스포츠, 전자게임 등의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요소를 마케팅 활동에 포괄적이며 복합적으로 활용하는 것을 말한다. 즉, 영화나 애니메이션 주인공의 캐릭터를 이용하거나 인기 뮤지션, 연예인 등의 스폰서 활동을 함으로써, 자연스럽게 그들의 개성과

  • 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분석,글로컬라이제이션,CJ엔터테인먼트해외시장진출
  • 엔터테인먼트의 약점4.2. 외부환경(Opportunity, Threat)4.2.1. CJ 엔터테인먼트의 기회4.2.2. CJ 엔터테인먼트의 위협5.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5.1. CJ 엔터테인먼트의 해외시장 진출과정5.1.1. 글로벌 시장 진출 배경5.1.2. CJ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시장 진출과정5.1.3. CJ Entertainment의 해외시장진입 및 확장 전략5.1.4. 글로컬라이제이션(Global + Localization) 전략5.1.5.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 사례5.1.6. 해외시장 진출의 성공요인5.2. 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 CJ엔터테인먼트 글로벌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CJ엔터테인먼트시장환경분석
  • CJ 엔터테인먼트 글로벌 마케팅 전략 -대한민국을 넘어 아시아 1등으로 가는 길- Ⅰ.소개Ⅱ.시장환경분석Ⅲ.CJ 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Ⅳ.결론Contents소비자들과 가장 가까운 곳에서 건강, 즐거움, 편리를 제공믿을 수 있는 기업, 더 새로운 모습으로의 도약을 향해 꾸준히 변화하는 기업이라는 이미지 강조 Blossoming CJ CJCJ 사업영역CJ 엔터테인먼트의 소개Vision Mission아시아 최고의 스튜디오 열정과 창의력을 바탕으로 엔터테인먼트 콘텐츠

  • [엔터테인먼트]엔터테인먼트산업(음반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애니메이션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영화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게임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테마파크산업), 엔터테인먼트산업(카지노산업) 분석
  • 엔터테인먼트, 대영AV 등 음반업체의 코스닥 상장으로 음반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며, 향후 자본력, 기획력, 마케팅력 등이 월등한 일본음악의 국내 진출이 가속화되면 더 큰 변화가 유발될 것으로 보이는 등 이러한 요소들이 앞으로 국내음반시장 판도에 큰 변수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2. 국내 음반 산업의 규모우리나라는 4000억원에 달하는 시장규모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세계 시장 전체를 놓고 볼 때는 1% 가 넘지 않는 미미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