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거시경영과 기업환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2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의 환경과 거시경영
1. 기업 외부환경의 구성
2. 기업의 거시환경(Macro Environment)
(1) 거시경제적 환경(macroeconomic environment)
(2) 기술환경(technological environment)
(3) 사회적 환경(social environment)
(4) 인구통계적 환경(demographic environment)
(5) 정치적, 법적 환경(political and legal environment)
(6) 글로벌 환경(global environment)
3. 기업의 과업환경(task environment)
(1) 기존 기업과의 경쟁
(2) 잠재적 진입자와의 경쟁
(3) 대체재와의 경쟁
(4) 구매자의 교섭력
(5) 공급자의 교섭력
4. 거시경영
(1) 거시경영의 의의
(2) 기업의 거시경영 방안
- 본문내용
-
구매자에 대한 자신의 교섭력을 극대화할 수 있어야 수익률의 제고 가능
- 구매자와의 관계에서 자신의 교섭력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인들로는 다음과 같은 다양한 요인들을 상정해 볼 수 있음.
① 제품차별화의 정도가 심할수록 구매자의 교섭력은 떨어짐.
② 구매자와 공급자의 상대적 규모(구매자의 상대적 규모가 크면 구매자의 교섭력 증대)
③ 구매자가 공급자의 제품, 가격/비용구조 등에 가지고 있는 정보와 지식이 많으면 구매자 교섭력 증대
④ 구매자의 입장에서 공급자를 바꾸는데 소요되는 전환비용이 크면 구매자의 교섭력 약화
⑤ 구매자의 입장에서 공급선에 대한 수직적 통합 가능성이 크면 구매자 교섭력 강화
(5) 공급자의 교섭력
- 공급자의 입장에서도 앞서 구매자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자신의 교섭력이 클 경우 가격의 인상을 통해 이윤증대 가능
- 결정요인들은 앞서 구매자의 경우와 동일
4. 거시경영
(1) 거시경영의 의의(중요성)
- 개방시스템의 관점에서 보았을 때 환경과 조직의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경제의 성장과 전망 - 역사
- [국제경영 A+받은자료] 에드워드 홀과 밀드레드 홀이 개발한 고맥락-저맥락 문화 접근방식을 설명하여라, 고맥락 문화와 저맥락 문화권에의 관찰된 사업환경의 가장 큰 차이점은 무엇인가?
- [경영과학] 엑셀을 이용한 최적의 식단 구현
- 광고의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여러 가지 요인 중에 개인적 측면과 관련된 요인 2가지를 자세히 설명하시오
- [생각에 관한 생각] 5부 두 자아 Two Selves 대니엘 카너먼
- 창고자동화 레포트
- 소비자심리학_준거집단 영향 유형과 가족과 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A+]리더십과 관리를 비교.설명하시오.
- 국제경영전략 - 아모레퍼시픽 국제경영전략 분석
- 로레알과 아모레의 국제경영전략 비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