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한국 렉서스`LEXUS`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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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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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TOYOTA의 LEXUS 소개……………………… 2
1.1 LEXUS 브랜드 개발 배경
1.2 미국시장 진출 성공
2. LEXUS의 한국시장 진출……………………… 4
2.1 한국 수입차 시장의 성장과 발전
2.2 수입차 시장의 전략 사업군
2.3 LEXUS 진출 과정
2.4 LEXUS 진출 수입차 시장 변화
3. LEXUS의 MARKETING STRATEGY…………… 11
3.1차별화 전략
3.1.1제품 차별화
3.1.2서비스 차별화
3.1.3인적자원 차별화
3.1.4유통 및 이미지 차별화
3.2. MARKETING ALLIANCE STRATEGY
3.3 MARKET CHALLENGER STRATEGY……………… .17
3.3.1 FONTAL ATTACK
3.3.2 ENCIRCLEMENT ATTACK
3.3.3 FLANK ATTACK
3.3.4 BYPASS STRATEGY
4. LEXUS 마케팅 전략의 시사점 및 전망……………………19
- 본문내용
-
1. LEXUS 소개
1.1 TOYOTA의 LEXUS BRAND 개발 배경
아직 한국에서는 다소 낯선 이름이지만 해외에서는 우수한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고급 럭셔리 세단의 대명사로, TOYOTA 자동차에 그 뿌리를 두고, TOYOTA가 개발한 고급차 브랜드이다. TOYOTA가 LEXUS라는 고급차 브랜드를 새롭게 개발한 데에는 1980년대에 일본차에 대한 미국 소비자들의 고정된 인식의 변화를 추구하기 위해서였다. 초기 북미시장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던 일본차 업계는 부단한 기술개발과 성능향상으로 북미시장 소비자에게 완성도 높은 차임을 인정 받게 되었다. 그러나, TOYOTA 자동차의 이미지는 “품질이 좋으면서도 가격도 비싸지 않은 차”라는 이미지에서 벗어날 수는 없었다 . 이러한 소비자들의 인식은 TOYOTA의 고급차 시장 진출전략에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었다. 기존의 TOYOTA자동차의 이미지로는 ‘높은 가격대’의 제품을 생산하더라도 소비자가 이러한 가격을 수용할 만한 의사가 있는가에 의문점이 제기된 것이다. 따라서, 1983년 8월, TOYOTA의 에이지 TOYOTA의 업적과 기술적 강점과, 세계자동차시장 점유율 8퍼센트의 규모와 지위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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