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인터넷 확산에 따른 개인 생활 패턴 변화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9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학기 롱텀 프로젝트였습니다. 여러명이서 한만큼 결과도 좋았고 아마 받으시면 후회 없으실 것입니다
목차
Ⅰ. 들어가며 - 인터넷 열풍

Ⅱ. 본 론
1. 가상 사회의 등장
2. 전자 상거래 (Electronic Commerce)
3. 인터넷 환경의 확산과 개인 생활의 관계
4. 기업과 개인과의 관계 변화

Ⅲ. 결론 : 인터넷이 개인 생활에 주는 변화와 영향 분석
본문내용
Ⅰ. 들어가며 - 인터넷 열풍
최근 인터넷 열풍이라는 말이 진부해질 정도로 인터넷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고, 이제인터넷은 개개인의 일상 생활까지도 조금씩 변화시키고 있다. 서서히 아니 서서히라는 말보다는 무서운 속도로 off-line에서의 생활패턴들은 점차 on-line으로 대체되어 인터넷 세상이라고 불리는 사회가 다가오고 있다. 4월말 현재 국내 인터넷 이용자 수는 1339만명으로 추산된다. 최근 10개월만에 3배 가량 늘어났다. 아래의 표는 1999년의 국가별 인터넷 이용자 수에 따른 순위를 나타낸 것인데 우리나라는 세계 10위의 인터넷 인구를 자랑하고 있다.
이러한 실상을 반영하듯 개개인의 삶 또한 극적으로 인터넷 환경에 적응해 나가고 있다. 아래에서의 단적인 상황을 살펴보는 것이 인터넷 확산의 엄청남을 이해하는데 보다 더 유용할 듯 하다.
초등학교 1학년인 김민수(7)군. 아침에 일어나면 TV보다도 먼저 컴퓨터를 켠다. 밤사이에 친구들이 보내온 이메일을 확인하고 답장을 쓴다. 학교를 마치고 돌아와서는 숙제 자료도 인터넷에서 찾고, 피파 축구 같은 온라인 게임을 즐기기도 한다. 주부 박순심씨(40). 작년까지 컴맹이던 그녀는 구민회관에서 컴퓨터와 인터넷을 배웠다. 할인행사를 하는 인터넷 쇼핑몰을 뒤지고, 주부동호회 친구들과 채팅으로 수다도 떤다. 영화나 드라마, 소설도 얼마든지 인터넷에서 공짜로 본다. “전엔 어떻게 이런 걸 모르고 살았지”하며 뒤늦게라도 인터넷을 깨친 데 대해 안도한다....
참고문헌
- 김진우 외, ‘인터넷 비지니스’, 1999, 영진.com
- 안광호 외, ‘광고원론’, 1998, 법문사
- 조남재 외, ‘미국의 전자상거래 추진전략’, 1999, 소화출판사
- 존하겔3세, 아더 암스트롱, ‘가상사회와 전자상거래(net.gain)', 한영주 옮김,
맥킨지 감수, 1999, 세종서적
- NII, 'A Framework for Electronic Commerce in the NII', 1996
※NII : National Information Infrastructure
- 한국전산원, EC환경 하에서의 소비자 행태분석에 관한 연구,
NCA IV-PER-97129/1998.6
- www.chosun.com 2000년 6월 1일 자
- www.hankyung.com 2000년 4월 3일 자
- 서울/연합뉴스 2000년 1월 3일 자
- www.korea.cnet.com 2000년 5월 14일 자
- www.internetmatrix.co.kr (인터넷 매트릭스 홈페이지)
- 인터넷 센서스 조사 : 1차 1999년 6월, 2차 1999년 11월, 3차 2000년 4월
- kosmatic-womenplus.com (코스메틱랜드 홈페이지)
- www.nso.go.kr (통계청 홈페이지)
- www.kiec.go.kr (전자상거래 진흥원 홈페이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 감사합니다..!!
  • j014***
    (2006.01.26 07:45:5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화장품산업의 향후 전망
  • 따른 고객 컨설팅브랜드별 고객관리의 한계성 해결방안문제점◐ 현재의 문제점과 해결방안6.2 웰빙화장품 4P MIX(PRODUCT)◐ 브랜드 컨셉20대 후반이후 여성은 노화의 시작과 삶의 과정(결혼, 출산 등)으로 피부건조, 잔주름, 모공확장, 과다한 피지분비 등 피부의 불균형이 시작피부타입별 최적의 피부 컨디션을 위한 화장품◐ 최첨단 피부측정 - 홈 스킨 플랜◐ 순수 자연성분 건성용 : 바다지성용 : 산민감성용 : 들◐ 피부과학 기술 나노 테크

  • [기업경영][기업경영 사회적 책임][기업경영 니즈발견]기업경영의 의미, 기업경영의 여건, 기업경영의 애로요인, 기업경영의 성패, 기업경영의 사회적 책임, 기업경영의 니즈발견, 기업경영의 유망사업 분석
  • 복무규정의 틀에서 벗어나서 그들이 완전히 실험과 연구에 미치도록 유도하고 내버려 두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참고문헌로버트 F. 하틀리 저, 김민주 역(2004), 숨막히는 기업 경영 이야기, 아인앤컴퍼니민성기(2011), 기업경영분석, 창민사박상범, 손을준 외 1명(2012), 기업경영과 사회, 탑북스이재웅(2009), 기업경영, 다사랑양창삼(2002), 창의성 개발과 기업경영, 석정오마에 겐이치 저, 홍을표 역(2003), 기업경영과 전략적 사고, 생활지혜사

  •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2023년 2학기 중간과제물) 빅데이터의이해와활용 데이터과학자, 빅데이터 확산 배경, 네이버 검색어트렌드를 이용하여 COVID-19 전 후의 우리나라의 변화를 파악 구글 Ngram Viewer 구글 트렌드
  • 변화의 궤적을 파악할 수 있다. 성별에 따른 여행 검색 패턴은 COVID-19 이전, 중, 후를 중심으로 크게 세 단계의 변화를 보였다.여성의 여행 검색 트렌드 분석:COVID-19 팬데믹이 시작되기 전, 여성들의 여행 검색 수는 상당히 높았다. 특히, 개인 및 가족 여행, 국내 여행지 추천 등의 키워드가 대세를 이뤘을 것이다. 그러나 COVID-19의 발생과 함께 여행에 대한 검색 수는 급격하게 줄어들었다. 이 시기, 여성들은 안전한 여행 방법과 국내 여행지 정보에 집중

  • 5일제에 따른 패밀리레스토랑의 대응전략을 모색
  • 생활 및 식생활에서의 비중이 점점 커져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외식시장의 성장은 경제적․기술적 발전을 바탕으로 한 사회적․문화적 변화에서 기인한 것이다. 즉, 과거 70-80년대의 눈부신 경제성장으로 인한 여성의 사회진출 증가와 맞벌이 부부의 확산, 여가의 관심고조, 국민 개인소득의 증가, 서구 음식문화의 도입 등의 사회적․문화적 요소들이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외식산업에 대한 새로운 인식의 전환과 외식산업에 대한 새로운

  • 청소년 인터넷 중독
  • 인터넷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 환경으로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보기 어려울 정도로 급속한 확산과 사회변화를 겪게 되었다. 특히나 우리사회의 경우 인터넷이 급속히 사회전반으로 파고들었고 이제는 일상생활에 있어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동반자가 되었다. 단순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넘어 쇼핑, 오락 등의 개인의 놀이 공간이 됨과 동시에 각종 정보를 제작, 제공하는 등 실로 막대한 영향력을 지니게 된 것이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