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식사업] 빕스(VIPS)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1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외식산업의 개념
2. 외식산업의 특징
3. 외식산업의 분류
4. 외식산업의 발전배경
5. 우리나라 외식산업
6. 외식산업 서비스 전략
7. 레스토랑의 어원
8. 패밀리레스토랑
Ⅱ. 본론
1. 선정 동기
2. 개요
3. 연혁
4. 경영 목표
5. 경영 원칙
6. 사업 방침
7. 특징
8. 성공 요인
9. SWOT 분석
10. 이벤트
11. 복리후생
12. 인사제도
13. 메뉴
14. 마케팅
Ⅲ. 결론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2. 외식산업의 특징
1) 입지의존성이 높은 산업
2) 노동집약적 성격을 가진 서비스산업
3) 체인화가 용이한 산업
4) 시간과 장소적 제약을 받는 산업
5) 다품종 소량의 주문판매 산업
6) 짧은 분배체인과 시간범위(short distribution chain and time span)
7) 자기연출과 무대연출 사업

3. 외식산업의 분류
1) 식품위생법에 의한 분류 : 생활수준 향상과 외식업계의 국제화 추세, 국민의
식생활패턴의 변화에 따라 식품접객업 종류는 음식점영업과 주점영업으로 대별
(1) 휴게음식점영업 : 음식류를 조리, 판매하는 영업으로서 음주행위가 허용되지
아니하는 영업
(2) 일반음식점영업 : 음식류를 조리, 판매하는 영업으로서 식사와 함께 부수적으
로 음주행위가 허용되는 영업
(3) 단란주점영업 : 주로 주류를 조리, 판매하는 영업으로서 손님이 노래를 부르는
르는 행위가 허용되는 영업
(4) 유흥주점영업 : 주로 주류를 조리, 판매하는 영업으로서 유흥종사자를 두거나 유
흥시설을 설치할 수 있고 손님이 노래를 부르거나 춤을 추는 행위가 허용되는 영업
2) 한국표준산업에 의한 분류
(1) 음식점업
접객시설을 갖추고 구내에서 직접 소비할 수 있도록 주문한 음식을 조리하여 제공
하는 음식점및 계약급식 구내식당을 운영하거나 별도의 독립된 식당차를 운영하는
산업 활동 또한 접객시설 없이 개별 행사단위로 고객이 주문한 특정음식을 행
사장에서 직접 조리하여 즉시 소비할 수 있는 상태로 제공하는 산업 활동 포함
가) 일반 음식점업 : 한식점업, 중국 음식점업, 일본 음식점업, 서양 음식점업, 기
관 구내 식당업, 기타 일반 음식점업
나) 기타 음식점업 : 피자, 햄버거및 치킨 전문점, 분식및 김밥 전문점, 이동 음식
점업, 기타 음식점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외식산업에서 CJ푸드빌의 개선전략
  • 빕스와 아웃백의 비교, 경쟁 우위 전략- S.T.P- 4P 전략결론 - 향후 전망Ⅰ CJ 푸드빌 소개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 기업으로 2000년 7월1일 CJ그룹의 외식사업부에서 분사한 이래 ‘스카이락(Skylark)’, ‘빕스(VIPS)’, ‘한쿡(HanCook)’, 델쿠치나(Delcucina)를 운영하고 있다. Foodville은 FOOD (음식) 와 VILLAGE (마을)의 합성어로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행복한 식

  • [서비스경영] 빕스 VIPS 서비스경영사례
  • 사업개발팀 강성수 부장은 “생각지 못했던 지역과 상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있어 현장활동을 지원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특히 푸드빌이 운영하고 있는 외식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와 인지도 자체가 상승되고 있는 것이야말로 왕대박 찬스의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http://blog.naver.com/prokimjh.do?Redirect=Log&logNo=140008054020그림5) 빕스의 매장 후보지 제안 왕대박 찬스 (5) 정문일침 아끼지 않는 고객 모니터의 활약 고객

  • [마케팅]변화하는 외식 산업에서의 CJ푸드빌의 개선 전략
  • 빕스와 아웃백의 비교, 경쟁 우위 전략- S.T.P- 4P 전략결론 - 향후 전망Ⅰ CJ 푸드빌 소개CJ 푸드빌은 ‘외식을 통한 건강, 즐거움, 고객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외식기업’을 지향하는 외식사업 전문 기업으로 2000년 7월1일 CJ그룹의 외식사업부에서 분사한 이래 ‘스카이락(Skylark)’, ‘빕스(VIPS)’, ‘한쿡(HanCook)’, 델쿠치나(Delcucina)를 운영하고 있다. Foodville은 FOOD (음식) 와 VILLAGE (마을)의 합성어로서 한 마을에 사는 가족과 이웃들이 함께 행복한 식

  • [경영학] 한식 전문 레스토랑 한쿡 경영전략
  • 한식 전문 레스토랑 - 목 차I. 서 론1. 조 사 배 경2. 한쿡 & cj푸드빌소개3. 전개방법 & limitationII. 본 론1. 3C- SWOT 분석2. STP 전략3. 4P 분석III. 결 론IV. 부 록서 론1. 조사배경패밀리 레스토랑의 시장 현황패밀리 레스토랑 업계는 경제발전에 따른 소득수준의 향상과 여가시간의 증대, 생활 패턴의 변화, 소비욕구의 고급화, 다양화 속에서 연평균 30%이상의 성장세를 보여 왔다. 그 중에서도 아웃백 스테이크 하우스와 TGIF, 빕스, 베니건스는 지금과 같

  • [경영학] 빕스 서비스경영
  • 사업개발팀 강성수 부장은 “생각지 못했던 지역과 상권에 대한 정보를 제공받고 있어 현장활동을 지원받는 것과 동일한 효과를 누리고 있다”며 “특히 푸드빌이 운영하고 있는 외식 브랜드에 대한 고객들의 이해와 인지도 자체가 상승되고 있는 것이야말로 왕대박 찬스의 가장 큰 성과”라고 말했다. http://blog.naver.com/prokimjh.do?Redirect=Log&logNo=140008054020그림5) 빕스의 매장 후보지 제안 왕대박 찬스 (5) 정문일침 아끼지 않는 고객 모니터의 활약 고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