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저가마케팅] 미샤의 초저가마케팅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1 국내 성장률 및 소비자지수
1.2 소비자 구매행동의 변화
1.3 마케팅 시사점
2.1 초저가 마케팅 전략
2.2 향후 마케팅 전략
3.1 초저가 마케팅 성과와 전망
3.2 고려해야 할 문제점
3.3 팀의 대안 제시
4. 결 론
본문내용
초저가마케팅은 시장가격보다 낮은 가격을 제공하여 소비자가 모르던 제품에서 아는 제품으로
접근하게 하면서 더 나아가 시험구매도 가능하게 한다.이 전략은 가격의 탄력성이 큰 제품 즉,
낮은 가격일 때 수요가 많이 발생하는 제품에 유리하며 대량생산에 의하여 제조원가가 감소될 수
있는 기업에 적합한 전략이다.
또한 이 저가 전략은 경쟁기업이 출현하기 전에 시장점유율을 빨리 확보하기 위하여 사용되기도
한다. 미국의 경우 21%의 기업이 이 전략을 자주 사용한다는 보고도 있다.미샤는 분명히 차별화된 전략으로 승부한 초저가마케팅의 성공사례라고 할수있다.하지만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많은 기업이 판매가격을 경쟁의 무기로 사용하고 있지만, 그보다
더 많은 기업이 비가격 경쟁전략을 사용하고 있다. 왜냐하면 가격을 내리는 경우는 경쟁사도 쉽게
똑같이 가격을 내릴 수 있기 때문이다. 그렇게 되면 모든 경쟁기업의 판매수입이 적어져 결국
출혈경쟁이 되기 쉽다. 이런 결과로 인해 많은 기업들이 비가격 경쟁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미샤(MISSHA) 초저가마케팅전략
  • 미샤, “초저가” 전략마케팅 목표마케팅 믹스 전략원 가 조직의 고려사항시장과 수요의 본질경 쟁 기타 환경 요인(경제, 재판매업자, 정부 및 사회적 관심사)가격결정내적 요인외적 요인1. 가격 이론1. 가격의 개념: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 또는 사용하는 대가로 지불해야 하는 금전적 가치를 일컫는다.2. 가격결정의 영향요인고가격수요가 없음저가격이익이 안 생김제품 원가경쟁사의 가격기타 내적 요인 및 외적 요인소비자

  • [국제경영]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
  • 미샤의 베트남 마케팅 전략미샤 (에이블 C&C)는 기존의 고가 위주의 화장품 시장에 큰 반향을 일으키며, 초저가 화장품 시장이라는 새로운 시장을 개척한 성공 기업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미샤의 차별화된 전략은 출범 당시 경기 불황의 상황과 맞물려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높은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게 된다. 미샤만의 경쟁력 있는 마케팅 전략은 이러한 성공의 초석이 되었으며, 2002년 4월 오프라인 1호 점을 개점한 이후 2004년 12월 총 매출

  • [인터넷경영] 미샤, YES24, 싸이월드, 페이스북 성공요인 및 인터넷
  • 마케팅이 가능한 상황이므로 이런 기회를 활용한다면, 글로벌 전략의 성공 요인이 될 것이다.4)Threat미샤의 니치 마케팅이 성공을 함으로서 시장이 커지자 미샤와 유사한 화장품 기업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이런 기업들도 인해 시장의 파이가 줄어들고, 미샤의 M/S가 줄어들 가능성이 있어 위협으로 다가오고 있다. 또한 타기업과의 차별화 부족으로 미샤를 고집해야할 이유를 만들지 못하고 있다. 그리고 다른 산업과는 달리 진입장벽이 낮아서 잠재적

  • [국제마케팅] 가격전략-성공사례,미샤
  • 미샤, “초저가” 전략국제 마케팅마케팅 목표마케팅 믹스 전략원 가 조직의 고려사항시장과 수요의 본질경 쟁 기타 환경 요인(경제, 재판매업자, 정부 및 사회적 관심사)가격결정내적 요인외적 요인1. 가격 이론1. 가격의 개념: 모든 제품이나 서비스를 소유 또는 사용하는 대가로 지불해야 하는 금전적 가치를 일컫는다.2. 가격결정의 영향요인고가격수요가 없음저가격이익이 안 생김제품 원가경쟁사의 가격기타 내적 요인 및 외적

  • 미샤 MISSHA 성공비결과 초기전략분석및 미샤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미샤 향후시사점
  • 성공비결초기전략마케팅 SWOT,STP,4P향후시사점INDEX1. 미샤 MISSHA의 성공비결2. 화장품산업 특성분석3. 미샤의 초기전략 분석(1) 초저가전략(2) 온라인 커뮤니티 전략4. 미샤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 (3) Opportunity(4) Threat5. 미샤 STP분석(1) Segmentation (2) Targeting(3) Positioning6. 미샤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 (3) Place(4) Promotion7. 결론 및 향후시사점1. 미샤 MISSHA의 성공비결미샤의 성공요인은 경제적 불황과 블라인드 테스트 열풍 그리고 가격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