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게릴라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들어가기에 앞서

-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의 종류?
1)게릴라 마케팅
2)스텔스 마케팅
3)래디컬 마케팅
4)엠부쉬 마케팅
5)미스치프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의 성공의 고려 사항

게릴라 마케팅의 응용
1)지리적인 위치를 이용한 게릴라
2)특정인구를 이용한 게릴라
3)업계의 특성을 이용한 게릴라
본문내용
효과적인 게릴라 마케팅 전략

게릴라 마케팅 전략이라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를 알아보도록 하겠다. 여러 가지의 예를 가지고 이 마케팅에 대해서 설명하려고 한다.

적이 다가오면 우리는 후퇴한다. 적이 천막을 치면 우리는 그들을 괴롭힌다.
적이 피곤해지면 우리는 그들을 공격한다.적이 후퇴하면 우리는 그들을 뒤쫓는다. -.Mao Tse-Tung -

1)들어가기에 앞서..
동아시아라는 출판사는 ■■Love & Free■■라는 책을 출간한 후 책을 홍보하기 위해서 일주일간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직원 25명이 2호선 지하철에 탑승하여 일제히 창쪽을 향해 책을 읽는 홍보 방법을 전개하여 책을 홍보하였다. 이러한 기발한 홍보방법은 지하철 한 칸에 25명이 같은 책을 읽는 희한 한 광경을 통하여 사람들의 호기심을 유도하여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책에 대하여 관심을 가지도록 유도하는 방법이다.

동아시아출판사 입장에서는 적은 마케팅 비용으로 홍보에 대한 거부감을 일으키지 않고 자연스럽게 ■■Love & Free■■의 잠재 구매고객을 확보하는 효과를 얻게 된 것 이다.

이렇게 잠재고객이 밀집된 장소에서 광고나 홍보에 관한 거부감을 최소화 하고 자연스럽게 고객의 인지도를 확보하거나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마케팅 전략이 게릴라 마케팅 이다.

- 여러 가지 마케팅 방법의 종류?
1)게릴라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은 게릴라전술을 마케팅전략에 응용한 것으로 게릴라가 소규모의 조직을 통하여 적의 경비가 허술한 기지 나 병기 , 연료 , 탄약 등을 기습적으로 공격하여 피해를 준 후 신속하게 빠져 나와 일반 민중 속에 숨어서 반격을 피하는 마케팅 전술이다. 일반적으로 후발기업이 시장 경쟁력 확보를 위하여 선두 기업들이 진입하지 않는 틈새시장을 공략하거나 , 적은 마케팅 비용을 활용하여 고객에게 밀착형 마케팅을 전개하는 마케팅 방법을 말한다.

게릴라 마케팅 전개 양상은 기업간의 경계가 무너지면서 치열한 시장경쟁구도 와 시시각각으로 변화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서 소규모 기업 뿐만 아니라
대기업도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경쟁력 확보와 고객의 환기를 위한 전략방안으로 활용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위주의 마케팅 패러다임 전환으로 기존의 TV나 인쇄매체를 통한 매스 마케팅이 투자대비 고객의 반응을 이끌어 내는데 한계가 있어 새로운 대안 마케팅(Alternative Marketing)으로 각광 받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광고홍보] 게릴라 마케케팅에 관한 연구
  • 마케팅이 생활화되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보다 이길 승률이 높은 마케팅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쟁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 종류와 형태도 매우 다양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까지 범위를 넓힌 마케팅의 영역은 한정 할 수도 없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게릴라 마케팅은 이런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중에 하나이다.

  • [마케팅] 게릴라 마케팅의 이해와 사례 및 전망
  • 마케팅이다.마케팅이 생활화되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보다 이길 승률이 높은 마케팅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쟁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 종류와 형태도 매우 다양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까지 범위를 넓힌 마케팅의 영역은 한정 할 수도 없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게릴라 마케팅은 이런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중

  • 게릴라마케팅,게릴라마케팅전략,게릴라마케팅사례,미스치프마케팅
  • 게릴라 마케팅CONTENTS서론-마케팅 속 게릴라 마케팅-조사 동기본론게릴라 마케팅-정의 , 게릴라 마케팅의 예1.(1) 게릴라 마케팅의 전략1.(2) 게릴라 마케팅의 장단점1.(3) 게릴라 마케팅이 성공하기 위해 고려해야 할 점2. 우리나라 기업의 게릴라 마케팅2.(1) 우리나라 사장과 게릴라 마케팅 성공 사례3. 부동산에 접목 시킨 게릴라 마케팅3.(1) 일반 상품 마케팅 vs 부동산 마케팅-일반 상품 마케팅과 달리 부동산 마케팅에서 고려 할 점3.(2) 부동산

  • [마케팅] 한국의상술중 게릴라마케팅
  • 마케팅이다.마케팅이 생활화되고, 마케팅의 중요성이 더욱 부각 될수록, 보다 효과적인 마케팅. 보다 이길 승률이 높은 마케팅을 찾기 위한 노력으로 현대 사회는 마케팅 전쟁이라고 일컬어지기도 한다. 그 종류와 형태도 매우 다양해서 오프라인과 온라인까지 범위를 넓힌 마케팅의 영역은 한정 할 수도 없게 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찾기 위한 노력은 지금도 계속 되고 있다.게릴라 마케팅은 이런 다양한 마케팅의 종류 중

  • 게릴라_마케팅_보고서,마케팅전략사례,게릴라전략
  • 게릴라 마케팅목차 Ⅰ. 서론Ⅱ. 본론1. 게릴라 마케팅의 정의(1) 마케팅 (2) 마케팅 전쟁 (3) 게릴라 마케팅2. 게릴라 마케팅의 발생배경3. 게릴라마케팅의 장점 및 활용방안4. 게릴라 마케팅의 유사 개념(1) 앰비언트 광고 (2) 슬림마케팅5. 게릴라 마케팅의 유형(1) 마케팅 전략에 따른 분류① 스텔스 마케팅 ② 래디컬 마케팅 ③ 앰부쉬 마케팅 (2) 형태에 따른 분류① 옥외광고 설치형 ② 게릴라 이벤트형 ③ 그 외Ⅲ.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경기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