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megabox 메가박스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 극장산업 구조분석
(1) 환경
(2) 메가박스의 마케팅 전략
(3) 판매후 고객관리
(4) SWOT분석
(5) 결론
- 본문내용
-
1. MULTIPLEX(복합상영관)이란?
197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비디오 등에 관객을 빼앗기던 미국 극장들이 불황의 타개책 으로 원스톱 엔터테인먼트라는 모토를 내걸고 개발한 방식이다. 처음에는 단순히 스크린의 수가 많다는 멀티스크린(Multi-screen)의 의미였으나 1개 극장 시설 내에 여러 개의 스크린 과 쇼핑레저 시설이 겸비된 백화점식 복합관을 말하게 되었는데 8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 되어 80년대 중반부터 유럽에 등장하게 되었고 90년대 들어 아시아에도 소개되기 시작했다.
1. 극장산업 구조분석
(1) 환경
1) 극장 규모 및 현 실태
현재 우리나라에서 멀티플렉스라고 말할 만한 곳은 10개 이상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는 메가박스, CGV, 롯데, MMC 등이 있으며 그 외에는 대부분 5개 미만의 스크린을 보유하고 있는 중소상영관이다. 그러나 다중 문화 공간으로서의 멀티플렉스의 등장과 돌풍으로 인해 한 개의 스크린만 있는 극장들이 위기의식을 느끼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하여 상영관을 늘리고 시설을 개선하는 등의 대응을 하고 있다. 45년 전통의 대한극장이 재건축으로 8개관으로 변신하였고, 1000석이 넘는 단관이던 중앙시네마는 3개관으로 재 개관 하였고, 2개관으로 운영하던 시티극장은 지하2층에 2개관을 더 만들었다.
이렇게 기존 영화관들은 유리한 입지조건을 바탕으로 스크린 수 늘리기에 나서고 있다.
2) 극장 시장의 구성
최근 영화관객의 급증은 한국영화 콘텐츠 성장과 함께 첨단 멀티플렉스 등장이라는 하드웨어가 뒷받침되었기 때문에 가능했다고 볼 수 있다. 극장이라고 모두 관객 이 많이 드는 것이 아니라 시설 좋은 극장을 요모조모 따져 선택한다. 비록 스크린수로는 포화상태에 이르더라도 다른 극장으로 갈 손님을 자신들의 극장으로 끌고 오는 시장 잠식효과까지 감안하고
- 참고문헌
-
www.megabox.co.kr
http://kin.naver.com/browse/db_detail.php?dir_id=301&docid=173958
http://www.happycampus.com/pages/2002/12/14/D1166546.html
http://www.happycampus.com/pages/2004/02/10/D2758953.html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