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의심리학] 희귀성의 법칙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9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희귀성의 가치
상실에 대한 두려움
ROMEO & JULIET EFFECT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희귀성이 경쟁심리를 부추긴다
방어전략
- 본문내용
-
상실에 대한 두려움
제한된 자유에 대한 심리적 저항
‘미운 세살’
Ex) 버지니아주의 연구
( By Brehm & Weintraub )
이유 있는 반항
스스로 자아를 최초발견
독립적 자의식의 발달
‘자유’라는 개념추구
부모의 권위에 반항
Romeo & Juliet Effect
로미오와 줄리엣이 사랑에 빠진 이유
부메랑 효과 (Boomerang Effect)
= 긁어 부스럼 효과
금지법이 만들어 낸 희귀한 세제
Ex) 마이애미 시민들의 인산염을 포함한
세제에 대한 인식
잘못된 유추의 결과
누리던 자유의 박탈 + 희귀성의 법칙
희귀성을 강화시키는 조건
심리학자 <워첼>의 실험
초콜릿 과자 시식
10개의 같은 과자를 제공한 그룹보다 2개의 과자를 제공받은 그룹이 더 높게 평가
일반적으로 희귀할수록 더 높은 가치를 지닌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