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소니의 경영전략과 미래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2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 SONY 기업 소개 …………… p.2
1) 연혁 …………… p.2
2) SONY의 現 경영상태 …………… p.2
3) 창업자 모리타와 SONY의 기업문화 …………… p.4

2. 본론 : SONY의 경영전략 …………… p.6
1) Localization (지역화) …………… p.7
2) Global Localization …………… p.8
3) Decentralization & Business Globalization …………… p.10

3. 결론 : 소니의 도전과제 …………… p.12
1) 소니의 도전과제 …………… p.12
2) 우리의 결론 …………… p.13
Reference
본문내용
1. 서론 : SONY 기업 소개
오늘날 미국인의 40%는 SONY를 미국 회사로 생각한다고 한다.
SONY는 일본을 대표하는 전자회사로서 전 세계적으로 가장 영향력이 막강한 전자산업의 리더역할을 하는 전자그룹이다. SONY는 워크맨(WALKMAN), 디스크맨(DISCMAN), MD플레이어(MD Walkman) 등의 휴대용 전자제품분야 뿐만 아니라 트리니트론(Trinitron)T.V., 핸디캠(Handycam) 캠코더, 가정용 VCR, 방송용 카메라, 각종 오디오기기 등 거의 모든 전자산업분야에서 전 세계적인 선도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SONY는 1946년 이부카 마사루, 모리타 아키오가 설립한 동경통신공업이라는 회사로 시작하여, 1958년 세계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회사명을 SONY로 바꾸고 현재까지 AV(Audio-Video)분야에서 그리고 최근에는 IT(Information Technology)분야에까지 진출하여 AV/IT분야 모두에서 최고의 브랜드가치를 갖는 세계 최고의 전자회사로서 각종 최첨단의 전자제품과 컴퓨터를 생산하고 있다.
참고문헌
- 소니의 국제전략 (니크라이언스지음, 태양문화사, 1978년 8월)
- 소니의 선택 소니의 성공 (마쓰오카 다케오지음, 배순훈 감수, 연합뉴스발행, 2000년7월)
- 월드컵 이후의 글로벌경영방향
(LG경제연구원 홍덕표 보도자료, 2002년7월, http://www.lgeri.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독후감] `삼성처럼 경영하라`를읽고
  • 기업을 운영하면서도 평생 결재를 하지 않았던 고 이병철 회장, 삼성호의 순항을 위해서 장자상속원칙을 포기하고 이건희 회장에게 경영을 넘긴 것, 이건희 회장의 신경영 등은 분명 삼성의 강점임에 틀림없다. 이 책을 다 읽고 나서 사탕발림이 아닌 삼성의 강점은 무엇일까 하고 다시 성찰의 시간을 갖게 되 었다. 그 답은 삼성의 실행력일 것이다. 삼성 사람들은 다소 냉정하다는 소리를 들을 정도로 기존의 한국기업 문화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 왔

  • [조직론] 수평조직과 핵심역량 강화 조직
  • 전략 주도(보조금 경쟁 - 상품력 경쟁)신세기통신합병◑●◑환경변화에 대해 Proactive한 대응을 통하여 회사수익성과 시장 리더십이 획기적으로 증대되는 기반 구축월드컵마케팅◑●◑창의적 발상과 탄력적 상황 대응으로 기업 브랜드 가치 제고●높음◑중간○낮음2. 과감한 경영혁신미래 환경의 급속한 변화 속에서 SK텔레콤이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생존하기 위해서는 지난 20년간 해온 것과 마찬가지로 앞으로도 과감한 혁신이 계속되어야

  • 마케팅 원론 - DECOMAS 전략사례
  • 기업상황에서는 ‘제일제당’이라는 사명이 부담스럽게 되었다. 그렇다고 막강한 파워를 과시하는 사명을 포기할 수도 없는 일, 결국 ‘제일제당’의 머릿글자를 딴 ‘CJ’로 대부분의 CI를 통일해 가고 있다.② 제일제당 그룹‘제일제당그룹’은 지난53년 설탕제조회사로 출범한 이래 밀가루(58년), 조미료(63년), 식용유(79년) 등 국민생필품을 생산해 오다 93년 6월 9일 ‘삼성그룹’으로부터 분리독립경영을 선언한 이래 96년 5월 1일 제일제당 그룹 출

  • [독후감]10년 후 무엇을 먹고살 것인가(가재산)
  • 기업들은 일제히 핵심인재를 손꼽는다. 1명의 인재가 10만 명을 살리는 인재전쟁의 시대, 우리는 어떻게 미래를 준비해야 할 것인가? 이건희 회장이 암 2기라고까지 혹평을 했던 삼성전자가 오늘날 소니를 제치고 세계 최강으로 등극할 수 있었던 비결은 바로 인재에 있었다. 이 책은 인재 최강 기업 삼성의 숨겨진 전략을 훔쳐봄으로써, 미래전략을 다시 짤 수 있도록 돕는다. 지난 25년 동안 삼성의 여러 계열사에서 경영관리, 인사기획, 경영

  • 삼성TV 산업 분석
  • 기업인 소니를 비롯한 일본기업들은 계속되는 ‘엔고’와 ‘적자’로 인해 가격경쟁력을 발휘하기 어려운 상황인 반면에 삼성은 원화 가치 하락으로 인해 가격경쟁력에서 우위에 서게 되었다.결론1. 삼성TV의 향후 과제 전 세계 동시론칭삼성전자는 전 세계 TV매장에서 동시에 야심작 LED TV를 선보일 생각이다. 즉, 전 세계 동시 론칭을 준비하고 있는 것이다. 하지만 그러기 위해선 여러 가지 조건이 필요하다. 우선 품질과 기술력에 대한 절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