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창조 경영(Value Based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10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VBM의 정의
2. VBM의 기본사상
3. VBM과 기종경영접근 방법의 비교
4. VBM의 체계
5. VBM의 단계
① 불확실성 예측
② 가치에 대한 무관심
③ 평가제도로 활용 시의 오류
④ 프로세스 특성 및 조직구조와의 불일치
⑤ 산출 과정의 합리성 확보 미흡
⑥ 전략과의 연계성 부족
⑦ 본질의 효과
6. VBM의 유의사항
7. 결론
- 본문내용
-
VBM은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극대화 시키는 과정이다. 또 이사회 차원의 기업전략으로부터 일선 관리자들의 일상적인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차원의 의사 결정자들에게 지침을 주어야 한다. VBM은 해당 사업의 핵심가치창출요소에 촛점을 맞추는 경영 프로세스에 토대를 둔 가치창출정신을 확립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야 하며, 동시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가치창출요소에 의해 측정되는 성과에 대한 토론과 가치에 근거한 보상제도에 의해 강화되면서 낮은 비용으로 실행되어야 한다.
기업간 경쟁이 국내 기업을 넘어서 국제간 무한경쟁으로 확대되고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현실에서 이제 기업경영의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한다. 자본주의 경제는 시장 메카니즘에 의해 비생산적인 기업이 퇴출되고 새로운 유망기업이 탄생하는 자동적인 조정장치를 전제로 한다. 앞으로 국제화.고도화가 진척됨에 따라 시장 메카니즘에 의한 자동적인 시장규율(market discipline)은 더욱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종전처럼 수익성을 무시한 외형위주의 경영이나 분식이나 회계조작에 의한 단기적인 회계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은 더 이상 시장의 평가를 견디기 어렵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의 장단기의 모든 성과와 이익의 불확실성 등 모든 정보를 반영하는 가치야말로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과 관리에 화두로 삼아야 할 과제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