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치 창조 경영(Value Based Management)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7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VBM의 정의

2. VBM의 기본사상

3. VBM과 기종경영접근 방법의 비교

4. VBM의 체계

5. VBM의 단계
① 불확실성 예측
② 가치에 대한 무관심
③ 평가제도로 활용 시의 오류
④ 프로세스 특성 및 조직구조와의 불일치
⑤ 산출 과정의 합리성 확보 미흡
⑥ 전략과의 연계성 부족
⑦ 본질의 효과

6. VBM의 유의사항

7. 결론
본문내용
VBM은 기업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극대화 시키는 과정이다. 또 이사회 차원의 기업전략으로부터 일선 관리자들의 일상적인 의사결정에 이르기까지 모든 차원의 의사 결정자들에게 지침을 주어야 한다. VBM은 해당 사업의 핵심가치창출요소에 촛점을 맞추는 경영 프로세스에 토대를 둔 가치창출정신을 확립할 수 있도록 고안되어야 하며, 동시에 양방향 커뮤니케이션을 향상시키고 가치창출요소에 의해 측정되는 성과에 대한 토론과 가치에 근거한 보상제도에 의해 강화되면서 낮은 비용으로 실행되어야 한다.

기업간 경쟁이 국내 기업을 넘어서 국제간 무한경쟁으로 확대되고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이 증대되는 현실에서 이제 기업경영의 패러다임도 바뀌어야 한다. 자본주의 경제는 시장 메카니즘에 의해 비생산적인 기업이 퇴출되고 새로운 유망기업이 탄생하는 자동적인 조정장치를 전제로 한다. 앞으로 국제화.고도화가 진척됨에 따라 시장 메카니즘에 의한 자동적인 시장규율(market discipline)은 더욱 기업의 생존을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것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종전처럼 수익성을 무시한 외형위주의 경영이나 분식이나 회계조작에 의한 단기적인 회계 이익을 추구하는 기업은 더 이상 시장의 평가를 견디기 어렵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기업의 장단기의 모든 성과와 이익의 불확실성 등 모든 정보를 반영하는 가치야말로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과 관리에 화두로 삼아야 할 과제가 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VA의 효과적 시행
  • EVA의 효과적 시행목차* EVA의 효과적 시행Ⅰ. EVA와 VBMⅡ. EVA의 활용방법Ⅲ. EVA 활용상의 고려사항EVA의 효과적 시행1. EVA와 VBM가치창조 경영 또는 가치기반 경영(value-based management)과 EVA는 혼동하여 쓰이기도 하지만 엄밀히 말하면 VBM은 EVA보다는 넓은 개념이다. VBM은 기업경영의 핵심을 가치창조에 두고 기업 내의 모든 프로세스와 시스템을 여기에 기초하여 설계, 시행,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에 반해 EVA는 기본적으로 성과척도로서의 의미가 핵

  • [서비스경영] 기업은행의 CSM
  • 경영철학은 창조적 경영철학(금융의 미래를 창조하는 IBK)이다.고객중심경영(OnlyCustomer), 미래경영(Future Orientation), 상생경영(Friendship Management), 창조경영(Creative  based)이있다. 고객중심경영에는 고객정점의 비즈니스 모델 구축, 실질적인 고객만족 1위 은행 추구, 고객성공을 통한 가치창조가 있고, 미래경영에는 미래를 꿰뚫는 예측경영, Money More를 감안한 새로운 업무 및 서비스 기회선점, 미래지향적 선진 조직문화창조가 있다.상생경영에는 중소기

  • [재무관리] 기업 가치평가
  • 1. 가치평가의 기본방법The core of management to create firm’s value is to estimate firm’s value or stock value and to manage and make decision based on it. 가치창조 경영의 핵심은 기업 혹은 주주가치를 평가하고 이를 기초로 기업의 각종 의사결정과 관리를 행하는데 있다. The way to measure firm’s value is divided in three parts, discount method, relative valuation method, contingent claim method.()을 이용한 가치평가법의 세가지로 나누어 볼 수 있다.discount method : it is a way to measure company’s value by estim

  • 가치경영 레포트
  • 가치를 지향하는 사고)에 입각해서 수행하는 경영 형태를 의미따라서 가치경영은 기업의 모든 의사결정을 부가가치 기준에 따라서 결정하고, 공정한 성가 평가 및 성과 보상과의 연계를 통해서 경영 효율성을 제고함으로써 기업가치를 극대화 하려는 경영관리 시스템. (Value Based Management : VBM) 가치 경영의 종류가치 경영• 인격 경영 인간의 가치 실현을 목적으로 한 경영• 비젼 경영 글로벌 기업의 글로벌 비젼을 완성하는 경영•환경 창조 경

  • SKT & KTF 조직구조 및 문화
  • 가치 창조, Global Businessman, 세계일류전문가” 라고 정의하고 있으며 KTF는 “창의, 열정, 전문역량, 책임감, 팀워크, 주인정신”이라고 정의하고 있다. 두 회사 모두 창의성을 중요시하는 이유에는 여러 가지가 있겠지만, 가장 주된 이유는 불안정하고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능력이 필요하기 때문일 것이다.- 구성원SKT는 구성원들을 SKTizen이라 정의하고 T-DNA라는 요소를 제시하여 그 응집력을 한층 강화시킨다. KTF는 구성원들에 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