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대학교 광고 - 연세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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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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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II.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광고
III. 주목을 끌어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광고는?
– 경시대회, 아카라카, 연고전
① 경시대회
② 연고전과 아카라카
- 아카라카
- 연고전
IV. 연세대학교가 광고를 통해서 얻을 수 있는 이득
V. 광고 제작
① 연세대학교 지면 광고
- Made in Yonsei
② 연세 Pre-school
- 행사 내역 (사회계열을 예시로 하여 설명을 하였다.)
- 각 행사에 대한 상세 설명
VI. 결론
- 본문내용
-
II. 현재 연세대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광고
연세대학교의 경우, 집중적으로 광고하는 여러 타 대학교와는 달리 이미 높은 인지도를 누리고 있으며 긍정적인 이미지로, ‘가고 싶은 대학’으로 꼽힌다. 이런 이유로 연세대학교는 타 대학처럼 적극적인 홍보와 매체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현재 연세대학교의 대외 광고 중 두 종류로서 브로셔와 신문 광고를 들 수 있다. 브로셔의 경우는 내국인을 위한 한글 브로셔와 외국인을 위한 영어 브로셔가 존재한다. 신문광고는 명문사학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연세대학교의 본관 건물을 보여주는 지극히 틀에 박힌 광고이다. 그러나 이 외에도 통합마케팅 관점에서 볼 때, 연세대학교에는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존재한다. 고교생을 대상으로 시행되는 경시 대회, 매해 열리는 아카라카와 연고전도 역시 광고라고 할 수 있다. 광고와 마찬가지로 UI 확립 및 향상이라는 목적과 함께 주목을 끌거나 실질적으로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효과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III. 주목을 끌어 소비자에게 영향력을 미치는 광고는? – 경시대회, 아카라카, 연고전
광고가 갖추어야 하는 요소는 현저함, 적절함, 생생함으로 나뉜다. 현저함과 생생함은 주목을 끌기 위해서이고, 적절함은 광고가 실제 소비자의 행동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야 함을 뜻한다. 한마디로 광고란, 주목을 끌어 소비자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것이다. 이를 충실히 이행하고 있는 연세대학교의 광고로는 경시대회, 아카라카, 그리고 연고전이라고 할 수 있다. 매체 광고인 신문 광고와 브로셔는 그다지 주목을 끌만한 요인이 담겨 있지 않다. 특히 내국인을 위한 브로셔의 경우, 단순한 입학에 대한 홍보만을 하는 수준에서 멈추어 부실한 측면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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