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5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개념, 환경, 마케팅과 국내 쇼핑몰 사례 분석 및 활성화 방안 분석
-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정의, 성격,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발전단계, 마케팅, 이비즈니스(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E-BIZ)의 전략, 추진 방향 분석
-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분류,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수입원천, E비즈니스(E-BIZ, 이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의 적용 사례, 성과측정 방법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 롯데닷컴 성공요인과 전략
-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개념, 분류,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설립단계, 확산지연, E비즈니스(E-BIZ, 인터넷비즈니스, 이비즈니스)의 메일광고, 적용 사례 분석
- 목차
-
I.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인터넷 비즈니스
1. IB(Internet Business : 이하 IB라 지칭)의 정의
2. IB가 주목 받는 이유
3. IB의 전망
4. 비즈니스에 있어서의 인터넷 특성
II. 인터넷 비즈니스에 따른 변화
1. 정보와 물류의 분리
2. 기존 중간상의 약화와 새로운 중간상의 등장
3.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등장
4. 범기업적 연합과 제휴
III. 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축
1. IBS(Internet Business System)의 의의
2. IBS 개발 과정
3. 시스템 개발의 라이프 사이클
4. IBS 구축 시 나타나는 일반적 문제점
5.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순진한 생각들
- 본문내용
-
I.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이 경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고, 인터넷의 범세계적인 영향과 광범위한 효과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1. IB(Internet Business : 이하 IB라 지칭)의 정의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과 같은 경제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로서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를 하는 행위이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들이 체험하게 되는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한다.
-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한다.: 구매-생산-판매와 같은 본원적인 활동 외에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 인사, 재무, 회계, 기획, 조사 등
- 인터넷을 통해 경제적 목적 달성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수익창출,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정보시스템] 인터넷 쇼핑몰의 구조적 분석 및 의사결정 지원시스템 적용 - 카페24에서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 중심으로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의미, 의의,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국제화, 마케팅,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E-BIZ) 쟁점, 벨기에 사례, 내실화 방안 분석
-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정의, 특징,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수익성, 인터넷비즈니스(이비즈니스, E-BIZ, E비즈니스)의 현황, 기술전략, 제고 방향 분석
-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정의, 특징,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경영자 역할, 경영자 자질, E-BIZ(이비즈니스, E비즈니스, 인터넷비즈니스) 수익구조 평가, 성공 사례
-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정의, 특성,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목적, 인터넷비즈니스(E-BIZ, E비즈니스, 이비지니스)의 전자산업, 건설산업, 제고 방향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cm] 맥도날드의 공급사슬관리
- MBTI유형별 특징과 선택률이 높은 직업
- 맥도날드의 생산운영관리
- 뚜레쥬르 기업 SWOT분석및 마케팅 STP,4P사례분석및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보고서
- LG전자의 조직구조 분석
- [인적자원관리] 선택적 복리후생의 이론과 적용사례
- [경영원론] 사례를 통해 바라 본 복리후생(구글과 NHN을 중심으로)
- 맥도날드마케팅전략,맥도날드서비스전략,아웃백서비스전략,아웃백마케팅전략,서비스품질및특성분석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오징어 게임 열풍(신드롬) 이유와 영향 [넷플리스,오징어,오징어게임,달고나,오징어 게임 열풍]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