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상거래]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2.05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인터넷 비즈니스
1. IB(Internet Business : 이하 IB라 지칭)의 정의
2. IB가 주목 받는 이유
3. IB의 전망
4. 비즈니스에 있어서의 인터넷 특성
II. 인터넷 비즈니스에 따른 변화
1. 정보와 물류의 분리
2. 기존 중간상의 약화와 새로운 중간상의 등장
3.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비즈니스의 등장
4. 범기업적 연합과 제휴
III. 인터넷 비즈니스 시스템의 구축
1. IBS(Internet Business System)의 의의
2. IBS 개발 과정
3. 시스템 개발의 라이프 사이클
4. IBS 구축 시 나타나는 일반적 문제점
5.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순진한 생각들
본문내용
I. 새로운 패러다임으로서의 인터넷 비즈니스

인터넷이 경영의 패러다임을 변화시킬 수 있는 도구가 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아직 대부분의 기업들은 이를 충분히 활용하고 있지 못한 실정이고, 인터넷의 범세계적인 영향과 광범위한 효과에 대해서 인식하지 못하고 있는 것 같다.


1. IB(Internet Business : 이하 IB라 지칭)의 정의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하여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수익창출이나 원가절감과 같은 경제적 목적을 달성하고자 하는 비즈니스로서 '인터넷을 통한 상거래'를 하는 행위이다. 이것을 통해서 고객들이 체험하게 되는 최적의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다.

- 인터넷을 전략적 도구로 활용한다.
- 다양한 경영활동을 수행한다.: 구매-생산-판매와 같은 본원적인 활동 외에 다각적인
마케팅 활동, 인사, 재무, 회계, 기획, 조사 등
- 인터넷을 통해 경제적 목적 달성을 할 수 있어야 한다.: 수익창출, 원가절감, 생산성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