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이마트의 성공요인 분석과 경영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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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4.11.16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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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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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P.1]
할인점 마케팅 변천사와 이마트의 출현[P.1]
2. 본론[P.2~P.8]
1) 이마트 개발 배경과 성공요인[P.2]
2)이마트의 효과와 마케팅전략[P.3~P.4]
3) 이마트에 대한 문제제기[P.4~P.7]
4) 새로운 전략의 필요성[P.7~P.8]
3. 결론[P.8~
새로운 경영전략 제시[P.8~p.9]
- 본문내용
-
경제학적으로 답변을 드린다면 순수국산기업이란 의미가 큽니다...
현재 미국에 대한 반미적 시장불매에 톡톡히 그 효과도 얻는것이 현
재의 이마트입니다...또한 이마트의 지불결재방식에서 모(母)회사
카드의 할인율과 포인트제 그리고 모(母)백화점의 상품권으로도 결
재를 할 수 있는 편의성도 포함됩니다...또한 삼성이라는 거대기업
을 편승하여서 인지도적인 면에서도 이마트의 성공이라고 볼수 있
을것입니다...여기서 삼성은 신세계를 계열사및 자회사로 두었던 시
절의 이미지적 인지도를 말합니다...물론 롯데와 LG, 한화, 현대등
이 자신들의 마트를 운영하지 않는것은 아니지만 우리나라 대형매
장의 시초라고 본다면 신세계의 이마트가 가장 먼저 대규모화 했다
고 보시면 될것입니다.
자료평가
- 너무 빈약하다
- kknsuho1***
(2007.01.06 13:58: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