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개론 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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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론
ⅰ.고객 만족 경영이란?

ⅱ.현대 백화점을 조사하게된 이유

2.본론
ⅰ. 현대 백화점의 고객만족경영의 추진 배경

ⅱ.현대백화점의 주요 서비스(BEST&DIFFERENCE)
①고객 만족을 위한 Before서비스
②고객 만족을 위한 Ing서비스
③고객 만족을 위한 After서비스
④고객 편의 시설

ⅲ.고객의 의견제도
①외부 고객의 의견
②내부 고객의 의견
③기타 고객의 의견

ⅳ.상품의 차별화

ⅴ.협력 업체 만족 증대 & 환경 친화적 활동

3.결론
본문내용
1. 서론

ⅰ.고객만족경영이란?
고객만족경영이란 경영의 모든 부문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고객을 만족시켜 기업을 유지하고자 하는 신 경영기법으로 1980년대 후반부터 미국과 유럽 등지에서 주목받기 시작하였다. 고객만족경영은 시장 점유율 확대나 원가 절감이라는 근시안적 경영 목표 추구에서 벗어나 고객만족경영을 궁극적 경영 목표로 삼음으로써 시장 변화에 흔들리지 않는 안정적 수익 기반을 장기적, 지속적으로 확보해 나가려는 경영 방식이다. 고객 만족을 높이기 위해서는 고객의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고객의 불만을 효과적으로 처리하며, 사원들의 복지 향상과 일체감 조성 등 기업에 대한 사원 만족도 필수 요소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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