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 남북 관광자원개발, 헬기관광-관광조사방법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1.12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구문제 1 : 북한 해로관광에 이어 육로 관광까지 개시된 지금 남북한 통일 이후 남북한 관광자원개발 협력 방안과 관광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연구문제 2 : 인터넷의 발전은 관광지 이미지형성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며, 고객의 인터넷 사용 노력이 국내 관광객의 증가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는가?

연구 문제 3 : 제주도에 헬기 관광이 뜰 것인가?
본문내용
연구문제 1 : 북한 해로관광에 이어 육로 관광까지 개시된 지금 남북한 통일 이후 남북한 관광자원개발 협력 방안과 관광상품에는 어떤 것이 있는가?

참고문헌 : 남북한 관광자원개발 협력 방안에 관한 연구
-정인택(경희대학교. 1999)

문제제기배경과 연구목적
: 이번여름 방학 나는 유럽으로 배낭여행을 다녀왔다. 7ㆍ8월의 유럽은 세계각국의 배낭여행객들과 관광객들이 몰려든다. 나도 그중의 한사람으로 유럽의 문화와 관광지를 돌아다니며 그들과 함께했다. 그런데 이번 배낭여행을 하면서 생각이 들었던 것은 아직도 우리나라를 이렇게 오랜시간 관광의 목적으로 다닌 적이 없는 듯했다. 아니 없었다. 물론 자기 나라를 수십일씩 다니면서 꼼꼼히 살펴본다는건 조금은 흥미롭지 않은 일일수도 있다. 그러나 그전에 우리도 그만한 관광자원이 있는가? 나아가 외국인 관광객까지 유치할수 있는 그러한 관광자원이 있을까? 라는 의문이 들었다. 그래서 난 이 연구문제를 통해 그 실마리를 풀려고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용산구 지역 환경 분석을 통해 발전 가능성이 높은 국립 중앙 박물관 분석
  • 개발, 노들 섬의 복합문화시설 계획, 국제 business town조성-다수의 외국인 거주, 40여 개의 대사관 위치, 외국인 학교 신설-세계 최대규모의 전자상가, -우수한 자연조건(한강, 남산)-다양한 문화관광 기관(국립극장, 백범 기념관, 이태원, 삼성 리움 미술관) 약점-용산 민족공원 조성계획에 대한 건설 교통부와 서울시의 대립 -많은 계획에도 불구하고 개발방향을 제시할 수 있는 문화관광조직의 부재-행정구역상 용산구는 한강로를 중심으로 동서로

  • [행정조직] 소방행정조직, 노동행정조직, 체육행정조직, 농업행정조직, 해양환경행정조직, 지방환경행정조직, 장애인복지행정조직, 남북통일행정조직, 서울특별시 문화관광행정조직, 중국행정조직 분석
  • 관광행정조직관광산업의 발전이 지역 발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가 사회문화경제적 측면에서 활발히 진행되는 가운데 각 지역의 행정조직기관에서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관광자원개발과 관광객 유치에 전력을 쏟고 있다. 최근 폐광지역의 카지노장 개장뿐만 아니라 금강산개발, 제주관광개발, 광주비엔날레 축제, 안면도 꽃박람회, 각종 리조트개발, 주제공원개발, 관광지, 관광단지, 관광특구 등 그야말로 관광산업은 역동적인 개발현

  • [레저관광] 송도 컨벤시아
  • 개발되는 유형이다.셋째, 테크노 파크형 컨벤션 센터는 테크노 파크의 첨단과학기술 및 연구집적기능과 연계하여 고도로 전문화▪특성화된 고급정보교류를 목적으로 컨벤션 센터를 조성하고 정보거점을 형성하게 된다. 테크노 파크(Techno Park)는 첨단산업, 연구개발(R&D), 주거 및 관광위력기능이 갖추어진 고도의 기술집적도시를 의미한다.넷째, 리조트형 컨벤션 센터는 매력 있는 관광자원과 시설을 가지고 있는 총체적인 지원서비스기능을 보유하고

  • [관광마케팅] 한국관광 활성화를 위한 마케팅 조사(민들레영토, 범룽랏병원, 한성항공 사례 중심으로)
  • 목 차Ⅰ. 서론 1. 마케팅 조사의 개념 2. 관광마케팅 조사의 유형 3. 관광마케팅 조사의 절차Ⅱ. 본론1. 민들레영토2. 범룽랏 병원3. 한성항공Ⅲ. 결론1. 외래 방문객 입국 현황 분석2. 방한 목적3. 한국의 SWOT분석4. SWOT분석에 따른 한국관광의 STP 전략5. 홍보 방안 및 지향점Ⅰ. 서 론 1. 관광마케팅 조사의 개념관광기업의 시장상황은 복잡하고 가변적이어서 늘 시장의 변화에 주목하고, 고객의 욕구에 관심을 가져야 한다. 시장상황을 판단하기

  • [국제관광] 세계관광 현황과(하와이, 프랑스 사례)과 부산 관광의 실태및 개선방향
  • 세계 관광1)관광 현황2)주요 관광산업3)문제점 및 현안 이에 대한 대응책4)결론관광현황 (인바운드, 관광수입, 관광지출)(1) 인바운드Table 1‐1 International Tourist Arrivals (Unit: million)Year20032004200520062007200820092010Tourist Arrivals697764808847903922880935(Source: www.tour.go.kr)Table 1-1를 보면 국제 관광객이 점차 증가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세계관광기구 (UNWTO)의 ‘세계관광 바로미터’ 에 의하면 해외 관광객이 도착 기준으로 2010년 1월부터 4월 까지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