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국과 방송산업 분석(지상파종편케이블위성IP 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9.20 / 2016.09.20
  • 5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방송국과 방송산업 분석(지상파.종편.케이블.위성.IP TV) (1) 지상파 방송의 특징
지상의 무선국을 관리∙운영하며 방송을 행하는 사업.
지상파(Territorial Wave)를 이용하여 방송을 하는 사업자
목차
1. 방송의 정의
2. 지방파 방송
3. 케이블 TV
4. 위성방송
5. IP TV
6. 종합편성 채널
본문내용
◇ 지상파 방송 (공중파)
“무선 전파를 이용하여 지상의 송신설비를 통해 영상이나 음성 또는 음향을 보내는 방송 서비스 KBS, MBC, SBS, EBS
◇ 케이블(유선방송)
일정 지역 주민을 대상으로 케이블 같은 유선망을 통해 복수의 채널을 제공하는 텔레비전 방송(가입 가구 대상)강남방송, 문경방송 등 전국 91개 (MSO 81,독립 10)

◇ 데이터 방송
방송에 문자,숫자, 도형, 도표 등 부가적인 데이터 방송(주요 뉴스, 장애인자막 방송, 프로그램 에고, 증권 시황, 날씨 )
◇ IP TV (Internet Protocol Television)
인터넷을 이용하여, 방송 등 콘텐츠 제공
(방송과 통신의 융합, 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대신 TV수상기와 리모콘 사용 인터넷 검색, 홈뱅킹, 홈쇼핑 등 쌍방향 가능 )

◇ 위성방송
지구의 주위를 회전하는 인공위성에 의해 중계되며, 2002년 skylife 출범으로 본격 시작 돌입 고화질, 고음질, 다양한 채널
◇ 스마트 TV
TV에 인터넷 접속 기능을 결합해, 웹 서핑 및 VOD 시청, SNS,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할 수 있는 다기능 TV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E&M, 지상파TV와의 승부
  • 케이블 TV는 기술의 발달에 따라 빠르게 변화하는 방송 환경과 세계적인 추세에 부응하기 위해 도입되었다. 여기에는 주파수가 포화 상태에 달한 지상파 방송만으로는 다양한 시청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킬 수없다는 점과 미래의 정보 전달을 위한 종합 정보 통신망 구축의 필요성, 그리고 외국 위성방송의 무차별한 전파 월경에 대응하기 위해서 등 여러 요인이 작용했다. 케이블TV는 도입 당시 국제 방송 환경에 부응하여 국민의 다양한 전문 정보 욕

  • [미디어 경제] 외주제작 산업 분석
  • 종편 개국을 기점으로 1조원까지 상승할 것으로 예상되면서, 외주제작 콘텐츠 가격 수요 공급도 서서히 오름세를 보이고 있다. 정부가 외주제작 의무편성 정책이 실행하게 된 배경은 방송 영상산업을 21세기 핵심 고부가가치 산업으로 판단, 이를 적극 지원, 육성하며 국가 전략산업으로 키우겠다는 야심찬 계획과 맞물려 있다. 문화 관광부는 2002년 지상파 방송사에게 외주제작 편성비율을 30%로 유도하도록 하고 2003년에는 독립제작사를 집중

  •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등장, 정책,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위성방송,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문제점, 향후 프로그램공급자(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 제고방안
  • 방송채널사용사업자, PP)의 등장채널사용사업자(PP)는 1995년에 케이블TV의 도입과 함께 등장하였다. 대기업들은 PP사업에 앞다투어 진출하였다. 방송사업에의 진입은 오랫동안 원천적으로 불가능하였고, 지상파 방송사는 사회적 영향력과 높은 수익률을 구현하고 있었다. 케이블TV을 도입할 즈음에 지상파 방송사와 PP는 거의 동일시되었다. 허가 받은 대부분의 PP들은 스튜디오를 짓는 등 제작시설을 만들었다. 이는 초기 종합유선방송법에서 자체제작을

  • 드라마제작,외주제작,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
  • 분석시장 성과1) 부산콘텐츠마켓(BCM2010)전 세계 30개국 40여개 업체가 바이어가 셀러로 참가하면서 아시아 최고는 물론 세계적인 방송콘텐츠 거래시장으로 성장.2) 제작사의 힘이 커지고 있다양질의 콘텐츠를 원하는 방송사들이 증가하고 있다.시장 성과방송국제작사방송국시장 성과3) 저작권문제 해결주요 콘텐츠 제작사들은 한국드라마제작사협회 차원에서 제작사와 방송사 간의 계약 정상화를 지속적으로 주장4) 제작사별 성과 가요기획

  • CJ E&M 기업 경영분석및 환경분석과 CJ E&M 마케팅 SWOT,4P전략분석 보고서
  • 방송 채널 현황ㄱ. 방송(Media)처음 방송 사업의 시작은 1993년 음악채널 M.NET으로 출발하였다. 그 이후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인 tvN, 영화 채널 ch CGV, OCN, 스타일 관련 채널 Xtm, Olive, Onstyle, Story on, 애니메이션 채널 투니버스,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 지오그래픽 등 세분화된 18개의 케이블 채널을 보유하고 있다. 현재는 위성방송, IPTV, 인터넷, 모바일 등을 통해서 프로그램을 송신하면서 경쟁력이 더욱 커지고 있다. 또 기존 지상파 채널과 차별화되는 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