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AT&T(American Telephone & Telegraph)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10.1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믿을만한 내용입니다. 잘보시고 좋은 평가해주세요 그럼...^^
- 목차
-
I. 서 론
1. AT&T(American Telephone & Telegraph)기업 소개
※ RBOC (regional Bell operating company) ; 지역 벨 운영회사
※ NCR(National Cash Register Co.)
2. AT&T의 연혁
① 1984년∼1994년
② 2000년 AT&T분사
③ 2001년에 독립된 AT&T Wireless 분사
II. 본 론
1. 자원링크의 개념과 배경
2. AT&T의 관점에서 Resource Link 모델의 장점과 단점
① 장 점
② 단 점
3. Resource Link 모델은 AT&T를 위해 좋은 것이었다고 생각하는가? 그 이유는?
III. 결 론
1. 향후 고용관계의 변화
2. AT&T는 앞으로 Resource Link 모델을 어떻게 변화시켜가야 하는가?
- 본문내용
-
AT&T社는 10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진 미국의 전신전화회사로서 미국 전화사업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순수 민영회사로 마 벨(Ma Bell)이라는 애칭으로도 불린다. 1876년 A. G.벨(Alexander Graham Bell)은 사상 최초로 전화기를 발명, 특허를 내고 투자자인 가디너 허버드(Gardiner Hubbard), 토머스 샌더스(Thomas Sanders)와 함께 1877년 벨 전화회사(Bell Telephone Company)를 설립하였다.
AT&T社는 당시 경쟁사였던 웨스턴유니언을 물리치고 전화사업의 주도권을 잡은 1885년부터 수십 년에 걸쳐 10여개 국가에 자회사를 설립하여 1900년 각지에 있던 벨 전화회사들을 흡수하여 지주회사가 되었다. 산하 전화 회사들과 웨스턴일렉트릭, 벨연구소는 벨 시스템으로 총칭된다. 1925년에 외국 사업을 매각하고 국내에서의 시내 전화와 장거리 및 국제 통신, 통신 기기의 제조 판매 부문을 통합
`벨 시스템(Bell System)` 의 완성에 주력하였다. 1974년 법무부가‘벨 시스템’의 독점을 해체하기 위한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하여 8년 간의 소송 끝에 AT&T사가 과반수의 주식을 소유하는 22개 시내 전화 회사(BOCs)를 분리하는 조건으로 소송 당사자와 화해하게 되었다.
- 참고문헌
-
http://www.cwa1058.org/resctr.htm
http://hrm.dreamwiz.com/
http://www.hrtwentyone.com/at&t_resource_link.htm
http://www.hallym.ac.kr/~jsp/data/39.html
피터 드러커의 미래의 조직, 한국경제 신문사
우리회사의 미래의 경영설계. 이상문 지음. 명진출판사
현대경제연구원, LG주간 경제
사단법인 한국인사 조직학회
http://www.ATT.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디어매체를 통해본 상상속 연애와현실연애,연애와현실,성역할,매체와현실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