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하는 사람의 이미지 메이킹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7.14 / 2016.07.1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성공하는 사람의 이미지 메이킹
목차
1. 이미지(Image)란?
2. 이미지 메이킹(Image Making)이란?
3. 이미지 형성
4. 이미지 메이킹의 5단계
5. 첫인상
6. 표 정
7. 컬러 이미지 연출
8. 복장
9. 보이스 트레이닝(Voice Training)
10. 셀프 리더십(Self leadership / 자기 경영)
본문내용
1. 이미지(Image)란?
이미지의 어원은 라틴어의 '이마고(imago)'에서 왔으며, 본래의 뜻은 ‘마음의 모양(꼴)’을 가리키는 것으로 크게 1차적 의미의 외적이미지와 2차적 의미의 내적이미지로 구분할 수 있다.
이미지의 사전적인 정의는 어떤 사람이나 사물로부터 받는 느낌. ‘심상’, ‘영상’, ‘인상’으로, 개인에 대한 이미지(personal image)는 그 개인에 대한 독특하고 고유하며 특유한 느낌을 뜻한다. 따라서 이미지는 실체가 아니고 상상이나 연상되는 것이며, 다른 사람에 대해 스스로 만들어내는 인상이라고 할 수 있다. 이는 어려서부터 각자 축적된 경험 등을 통해 개인에 따라 의미화하고 형성된 정보라고 할 수 있다.
사회심리학적인 관점에서의 이미지는 인지적 처리과정을 통해 형성되고 주체나 객체에 대한 불완전한 정보에 근거하는 정신적인 그림이다. 누락된 정보는 일반화에 의해서 대체되거나 주체나 객체에 대하여 개인의 상황에 따라 제한적 선택에 의해 왜곡되기도 한다. 이미지가 한번 형성되면 사람들은 주체나 객체의 객관적인 실제 양상에 반응하기보다는 주관적으로 형성된 이미지에 의해서 반응한다.
이렇게 인지된 이미지는 실체를 대신하고 주체나 객체에 대한 개인의 반응에 영향을 미친다. 따라서 이미지는 실체가 아니라 인식하는 주체가 지각한 정신적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가. 이미지의 중요성
당신의 이미지는 타인이 보고 느낀 당신의 모습이다. 사람에 따라 이것은 긍정적이거나 혹은 부정적인 것일 수도 있고, 또 실제의 인물보다 과장된 모습일 수도, 비하된 모습일 수도 있다.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이미지에 기대하는 역할 때문에 당신은 말, 행동에 제약받게 되고, 그러다 보면 어느새 당신은 당신의 중심까지 변화되었음을 발견하게 될 것이다.
그렇다면 우리는 이토록 중대한 우리의 이미지를 그저 다른 사람의 주관적 사고에만 맡겨둔 채, 수동적이고 무기력하게 방관할 수밖에 없는 것일까?
참고문헌
비주얼 이미지 메이킹 (자신만의 이미지를 디자인하라) 이선경, 이홍림 저 | 구민사
성공 이미지 메이킹 (꿈을 실현시켜 주는) 권혜영 저 | 성안당
품격을 높이는 이미지메이킹 (당신에게 향기를 묻다) 김경호이미지메이킹센터 전임강사 52인, 박인옥(작가) 저 | 한경리크루트
서비스인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Image Making) 엄경아, 이향정 외 1명 저 | 지식인
이미지 메이킹 (Image Making) 김재영, 서혜경 외 2명 저 | 예림
이미지메이킹에서 면접까지 유정화, 이나영 외 1명 저 | 새로미
프로패셔널 이미지 메이킹 김영란, 김지양 외 3명 저 | 경춘사
서비스 인카운터 이미지 메이킹 오지경, 나윤서 저 | 새로미
매너와 이미지메이킹 플러스 주영애, 김선주 외 1명 저 | 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콤플랙스(complex)
  • 성공에서 성취감을 얻는 콤플렉스.11. 나폴레옹 콤플렉스키가 작은 사람들이 보상심리로 공격적이고 과장된 행동을 하는 콤플렉스12. 계모왕비 콤플렉스질투심도 많고 허영심도 많고 남들에게 자기가 돋보이지 않으면 안되는 콤플렉스.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셀프이미지메이킹 방법 5가지성공한 사람들의 성공습관을 바탕으로 우리도 콤플렉스를 극복하는 셀프이미지메이킹을 해보는 것은 어떨까요?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잘 웃는다!

  • 노무현과 링컨의 리더십비교와 성공한 대통령이 되는길
  • 사람이 자기 앞에서 머리를 숙이게 만드는 권위주의적 리더십이 아닌 국회와 내각과 사법부에 대한 지배력을 포기하고 분산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각급 지방자치단체와 장관과 행정부처에 넘김으로써 삼권분립의 원칙을 존중하고 자율의 정신에 따라 국가를 운영할 수 있는 리더십을 추구한다. 삼국지에 나오는 손권의 리더형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항상 신하들과 대화하고 토론하면서 하나씩 배워나갔다. 또한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는

  • 노무현 과링컨의정치 리더십 비교 보고서
  • 사람이 자기 앞에서 머리를 숙이게 만드는 권위주의적 리더십이 아닌 국회와 내각과 사법부에 대한 지배력을 포기하고 분산할 수 있는 모든 권한을 각급 지방자치단체와 장관과 행정부처에 넘김으로써 삼권분립의 원칙을 존중하고 자율의 정신에 따라 국가를 운영할 수 있는 리더십을 추구한다. 삼국지에 나오는 손권의 리더형과 비슷하다고 할 수 있다. 그는 항상 신하들과 대화하고 토론하면서 하나씩 배워나갔다. 또한 적재적소에 인재를 배치하는

  • 마케팅 전략론 깜포 팀 프로젝트 보고서 CAMPO 깜포 연구 CAMPO 깜포 연구 목표
  • 사람도 2명이나 있었다.문제점- 깜포는 스파게티 전문점을 부각한 마케팅이나 홍보 부족으로 주 고객 층인 계명대학교 학생들 중에서도 모르는 학생이 다수 존재한다. 그리고 큰 길 쪽에 표지판 등이 없어서 찾아 오기 힘들다. 또, 주문 후 오랜 시간 동안 기다려야 함으로서 고객들이 지루함을 느낄 수도 있다.해결방안- 주 고객층을 대상으로 전단지나 할인 쿠폰 등을 배포함으로써 깜포의 이미지를 부각 시키며 신규 고객 유치에 신경을 써야 한다.

  • [이미지마케팅] 이미지메이킹
  • 이미지 메이킹이란= PI(Personal Identity)2. 이미지 메이킹의 중요성▶The Look is the message ▶영상 미디어의 대중화로 PI 부각전략적 이미지 메이킹 필요해져 3. 이미지 메이킹의 성공사례(In case of PI)▶근육질의 남성미에서지적인 카리스마로 변신한정치인 아놀드 슈왈제네거▶거룩한 악녀이자 천한 성녀,그러나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퍼스트레이디 에바페론4. 이미지 메이킹의 발달과정(= PI)“브랜드의 위력을 사람에게 적용한다” 5. 세일즈맨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