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론 깜포 팀 프로젝트 보고서 CAMPO 깜포 연구 CAMPO 깜포 연구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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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마케팅 전략론
- 팀 프로젝트 보고서 -
대상기업 : 깜포(campo)
목차
1. 연구대상 1
2. 연구목적 1
3. 연구목표 1
(1) 기초자료조사 1
(2) 업체 분석 2
5. 연구방법 8
6. 팀원역할 8
7. 후기 8
1. 연구대상
- 계명대 동문 스파게티 전문점 "CAMPO(깜포)"
2. 연구목적
- 예전의 사회를 ‘10인 1색’ 즉 10명이 1가지 색깔을 나타낸다 라고 말했다면 현대에는 ‘1인 1색’ 즉 1명이 각자 1가지 색깔을 나타낸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지금에 와서는 ‘1인 10색’이라 하여 한사람이 10가지 색깔을 가지고 그것을 발산한다고 합니다. 이것은 식문화에도 적용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요즘 음식의 트렌드는 먹는다는 개념으로 식사를 하는 것이 아니라 즐긴다는 개념으로 서로 개성에 따라 식문화를 접하고 있습니다. 스파게티도 이러한 식문화의 하나로 많은 대중의 인지도를 가지고 있는데 트랜드의 선두주자인 20대의 젊은 대학생들이 많은 대학교 근처의 스파게티 전문점을 조하사여 문제점과 개선방향, 앞으로의 나아갈 방향에 대하여 상표의 이미지메이킹과 SWOT분석, 시장 포지셔닝 등을 통해 성공적인 모델을 수립해 보고자 함이 연구의 주된 목적입니다.
3. 연구목표
- 저희 시너지조가 동문 앞 깜보 스파게티점문점을 상대로 목표를 설정 했는 이유는 우선 동문에 위치한 깜보 스파게티 전문점이 주된 고객이 혈기왕성한 나이에 자금이 적은 학생이라는 점을 감안할때 왜 이렇게 다른 음식점에 비해 고가의 음식을 판매하면서도 그 스파게티 전문점을 유지할 수 있는지와 동문 앞 주위를 보면 깜보와 마찬가지로 올리브와 비바 라는 스파게티 전문점이 있는데 그 전문점과 어떤방식으로 마케팅 활동을 구사 하고 있는가와 더욱더 많은 이윤 추구를 위해 어떻게 방안을 모색하고 있는지에 대해 조사하는 방안으로 목표를 잡았습니다.
4. 연구내용
(1)기초자료조사
상호
- 깜포(campo)
- 이태리 시에나 지역의 “Piazza del Campo”에서 유래
- 글자의 폰트는 스파게티 접시의 형상화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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