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업태별 머천다이징(MD)의 특징 및 방법의 이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5.01 / 2016.05.01
- 4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매업체가 수익을 목적으로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을 매입하여서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
- 목차
-
제1장. 머천다이징의 개념
Ⅰ. 머천다이징의 정의
Ⅱ. 머천다이징의 대상인 상품의 종류
Ⅲ. 머천다이징을 수행하는 소매업태의 종류
2장. 머천다이징의 역할
Ⅳ. 유통경로상의 소매활동
Ⅴ. 머천다이징의 역할
제3장. 백화점 머천다이징
Ⅵ. 백화점의 개념과 현황
1-1> 백화점의 개념과 현황
1-2> 소비자의 의사결정 과정
Ⅶ. 백화점 머천다이징의 기본
2-1> 백화점 머천다이징 방식
2-2> 백화점 패션제품 시즌관리
Ⅷ. 백화점 머천다이징 핵심
3-1> 백화점의 매입방식
3-2> 백화점과 입점업체간의 머천다이징 역할
제4장. 할인점 머천다이징
Ⅸ. 할인점의 개념과 현황
1-1> 할인점의 개념과 현황
Ⅹ. 할인점 머천다이징의 기본
2-1> 할인점 머천다이징의 기본
2-2> 할인점 소비자의 의사결정과정
2-3> 할인점 머천다이징 방식
ⅩⅠ. 할인점 머천다이징 핵심
3-1> 할인점 머천다이징의 필수조건
제5장. 식품점 머천다이징
ⅩⅡ. 식품점의 개념과 현황
ⅩⅢ.제2절 식품점 머천다이징의 개념
ⅩⅣ. 식품점 머천다이징의 핵심
- 본문내용
-
소매업체가 수익을 목적: 돈을 벌자!
소비자가 원하는 상품: 좋은 제품을 팔자!
매입하고 판매하는 것과 관련된 모든 활동 : 일을 열심히 하자!
머천다이징 [merchandising]
시장조사와 같은 과학적 방법에 의거
수요 내용에 적합한 상품 또는 서비스를 알맞은 시기와 장소에서 적정가격으로 유통시키기 위한 일련의 시책.
상품화 계획이라고도 하며,마케팅 활동의 하나
① 생산 또는 판매할 상품에 관한 결정,
즉 상품의 기능·크기·디자인·포장 등의 제품계획
② 그 상품의 생산량 또는 판매량
③ 생산시기 또는 판매시기
④ 가격에 관한 결정
머천다이징의 중요성
머천다이징에서의 제조업체 역할
- 첫째, 제조업체와 소매업체는 직접적인 업무들을 수행
머천다이징에서의 물류업체의 역할
- 둘째, 소매업체에 대한 배송 /최종소비자에게 배송
머천다이징에서의 정보업체의 역할
- 셋째, 고객정보분석/ 판매정보 분석/ 타 업체 정보 일부 제공
머천다이징에서의 금융업체의 역할
- 넷째, 신용제공(담보 또는 카드)
효율적인 매입정책 결정
- 소매점포의 전체적인 경쟁력을 파악하는 가운데서 상품매입을 어떠한 포지셔닝으로 할 것인가를 결정하는 것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