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에쿠스의 유럽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환경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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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에 현대자동차에서 선보인 신형 에쿠스의 해외시장 경쟁력 강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세우기 위해 현대자동차와 신형 에쿠스 그리고 경쟁사 등 주요 환경 분석을 해보았다.

현대자동차의 소개

♤ 대표이사 : 회장 정몽구 / 사장 김수중
♤ 설립일자 : 1967년 12월 29일
♤ 사 훈 : 근면, 검소, 친애
♤ 회사목표 : 우리의 손, 우리의 기술로 세계 제일의 자동차를 만든다.
♤ 경영방침 : 고객최고, 기술최고, 품질최상, 인간최상
♤ 21세기 기업비전
․ 세계 일류의 자동차 기업
․ 삶의 보람을 주는 기업
․ 세계 속에서 신뢰받는 기업
21세기 경영목표
․ 기업경영의 세계화 추진
․ 장기 안정적 수익구조 구축 환경대응 역량을 갖춘 조직구축
․ 종업원 복지 후생의 질적향상
♤ 자 본 금 : 3,262억
♤ 종 업 원 : 47,000여 명
참고문헌
글로벌 자동차 시장의 현황 및 변화/ 혁신 전략팀/『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자동차업계의 Y세대마케팅/ 우정 연구위원/『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미국 고급차시장의 변화/ 김철묵 연구위원/『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미국 Y세대의 연구 - 세대특성과 시장대응 방안 연구보고서/ 정주훈 외/『한국자동차산 업연구소』
경영업체 주요 전략 방향과 시사점/ 이동원 연구의원/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2009년 주요 업체 경영 전략/ 정희식 연구의원/ 『한국자동차산업연구소』
현대자동차 홈페이지 참조 http://www.hyundai-motor.com
carz.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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