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누리안 전자사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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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시장분석
3. 회사소개


Ⅱ. 본론
1. SWOT
2. 4P
3. STP
4.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마케팅 전략
2. 기대효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동기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디지털기기의 수요가 침체를 거듭하고 있으나 전자사전 시장만은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최근 영어를 중심으로 한 외국어교육에 대한 관심증대와 더불어 심각한 취업난과 맞물려 당분간 전자사전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전자사전은 기존의 종이사전을 휴대성 및 효율성에서 큰 우위를 보이며 외국어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필수품처럼 인식되어 가고 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최근 서울 지역 중 고등학교 학생 10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명 중 1명이 쓰고 있을 정도이다. 종이사전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휴대하기 편하고, 단어를 입력하면 빠르게 단어 뜻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자가 늘고 있다. 또 어학공부를 하는 직장인들도 전자사전을 구입하는 비중이 늘어나 국내 전자사전 시장은 매년 20% 성장률로 2006년 120만대, 2007년 140만대, 2008년 160만대로 매년 껑충 성장하고 있다.


2. 시장분석
전자사전 시장은 단순 사전 수록 경쟁에서 벗어나 기능 및 디자인 경쟁으로 급선회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전자사전은 영어와 국어는 기본, 중국어와 일본어 그리고 옥편까지 탑재하고, 단순 전자단말기 수준을 벗어나 MP3플레이어와 보이스 레코더, 전자수첩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의 구미를 한껏 당기고 있다. 이에 단순히 카세트 플레이어를 반복해 듣던 수준을 탈피, 회화·단어의 반복 청취, 어휘·단어장 사전 역할에 MP3플레이어, 녹음 등 여러 기능이 결합된 컨버전스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최근 전자시장의 추세인 산업 간의 경계가 없어지는 디지털 컨버전스화를 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참고문헌
한국경제
www.mynurian.com
www.prosumer.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8279986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81402011132718003
디지털 타임스
전자신문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ArticleID=2007041010174626106&LinkID=1
http://blog.naver.com/1211dys?Redirect=Log&logNo=60032739002
브랜드 캐리어 닷컴
서울경제신문
에이빙
http://ads.etnews.co.kr/js.ng/Params.richmedia=no&adsize=450x20&pos=mid§ion=detail&site=etnews
http://blog.naver.com/mirsmall?Redirect=Log&logNo=1100022948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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