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전략-누리안 전자사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1. 선정동기
2. 시장분석
3. 회사소개
Ⅱ. 본론
1. SWOT
2. 4P
3. STP
4. 경쟁사 분석
Ⅲ. 결론
1. 마케팅 전략
2. 기대효과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선정동기
지속적인 경기불황으로 디지털기기의 수요가 침체를 거듭하고 있으나 전자사전 시장만은 열기를 더해가고 있다. 국제화 시대에 발맞추어 최근 영어를 중심으로 한 외국어교육에 대한 관심증대와 더불어 심각한 취업난과 맞물려 당분간 전자사전의 수요는 당분간 지속될 것으로 보인다. 전자사전은 기존의 종이사전을 휴대성 및 효율성에서 큰 우위를 보이며 외국어를 공부하는 학생에게 필수품처럼 인식되어 가고 있다. 지역마다 차이가 있겠지만 최근 서울 지역 중 고등학교 학생 10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명 중 1명이 쓰고 있을 정도이다. 종이사전보다 가격은 비싸지만 휴대하기 편하고, 단어를 입력하면 빠르게 단어 뜻을 찾을 수 있다는 장점 때문에 사용자가 늘고 있다. 또 어학공부를 하는 직장인들도 전자사전을 구입하는 비중이 늘어나 국내 전자사전 시장은 매년 20% 성장률로 2006년 120만대, 2007년 140만대, 2008년 160만대로 매년 껑충 성장하고 있다.
2. 시장분석
전자사전 시장은 단순 사전 수록 경쟁에서 벗어나 기능 및 디자인 경쟁으로 급선회하고 있다. 최근 출시되고 있는 전자사전은 영어와 국어는 기본, 중국어와 일본어 그리고 옥편까지 탑재하고, 단순 전자단말기 수준을 벗어나 MP3플레이어와 보이스 레코더, 전자수첩 등 새로운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의 구미를 한껏 당기고 있다. 이에 단순히 카세트 플레이어를 반복해 듣던 수준을 탈피, 회화·단어의 반복 청취, 어휘·단어장 사전 역할에 MP3플레이어, 녹음 등 여러 기능이 결합된 컨버전스 제품으로 부상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최근 전자시장의 추세인 산업 간의 경계가 없어지는 디지털 컨버전스화를 하는 것으로 보여 진다.
- 참고문헌
-
한국경제
www.mynurian.com
www.prosumer.com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07082799861
http://www.dt.co.kr/contents.html?article_no=2007081402011132718003
디지털 타임스
전자신문
http://news.nate.com/service/news/shellview.asp?ArticleID=2007041010174626106&LinkID=1
http://blog.naver.com/1211dys?Redirect=Log&logNo=60032739002
브랜드 캐리어 닷컴
서울경제신문
에이빙
http://ads.etnews.co.kr/js.ng/Params.richmedia=no&adsize=450x20&pos=mid§ion=detail&site=etnews
http://blog.naver.com/mirsmall?Redirect=Log&logNo=11000229486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