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F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1. 선정동기
텔레비전을 켜면 수많은 광고가 나온다. 그중에 특히나 요즘은 이동통신 광고가 줄을 잇는다. 그 만큼 이동통신업계 시장이 크고 경쟁의 치열함을 보여준다. 이동통신 2세대 핸드폰시장에서 1위를 지키던 SK Telecom은 KTF의 3세대 SHOW의 선전에 의해 점유율이 감소되고는 있으나 막강한 자본력과 고품질 이미지 덕분에 여전히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SK Telecom은 기존에 가지고 있는 다수의 고객확보를 유지하기 위한 안정적이고 고수적인 전략을, 그리고 KTF는 앞으로 생겨날 가입자의 확보와 타 회사 가입자로 하여금 자기회사로의 가입을 위한 전략적, 차별적인 마케팅전략을 펴고 있다.
현재 휴대폰 시장은 과거 휴대폰 시장의 2세대(2G) 이동통신(CDMA)에서 3세대(3G) 이동통신(HSDPA) 으로 변화하였다. 2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 SK Telecom는 기술, 서비스, 마케팅 모든 분야에 걸쳐 지속적인 발전과 국내 통신사 1위 기업이란 이미지로 소비자들에게 자리 매김한 반면, KTF는 기존 CDMA 기술경쟁부터 주파수 문제까지 경쟁조차 되지 않는 상황 속에서도 기술관련 부분에 많은 힘을 쏟아 기술적으로 빠른 성장을 거듭하였지만, 만년 2인자밖에 할 수 없었다. HSDPA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WCDMA의 상용화가 시작되면서 SK Telecom와 KTF의 동일 주파수로 통화 품질적인 면의 같은 출발점으로 각각 3G+와 SHOW를 출시함으로써 두 기업은 경쟁선상에 서게 되었다. 이 때 KTF는 SHOW 라는 감각형 서비스와 다양한 단말기 라인업과 같은 대대적인 마케팅과 전국 서비스 선점을 통해 3세대 이동통신시장에서의 대반격을 선언했고, 결국 3세대 이동통신 분야에서 선두에 올라설 수 있게 되었다. 하지만 이동통신 전체 시장의 점유율은 여전히 SK Telecom이 우위를 차지하고 있는 이 시점에서 SK Telecom, KTF 양 사의 미래는 누구에나 관심꺼리가 되었다. 따라서, 우리 조에서는 본 기업분석 과제의 선정기업으로 충분히 매력적인 기업이라고 판단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KTF 기업분석 레포트
  • 1. 기업이력1996년 06월 - PCS사업권 획득 12월 - 한국통신프리텔 주식회사 창립총회 개최(수권자본금 : 2조원, 납입자본금 : 5천억 원)1997년 05월 - 프리텔 로고제정 및 PCS016 브랜드 사용개시10월 - 전국 상용서비스 개시1998년 10월 - 98 능률협회 경영혁신대상중 고객가치경영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가입자 200만 돌파(세계 최단기간, PCS업계 최초)1999년 08월 - 신규 브랜드 ⓝ016 발표2000년 04월 - 기네스북 등재(인증서 수여)최단기간 최 다 무선통

  • KTF 마케팅전략 레포트
  • Marketing StrategyCONTENTS기업소개시장환경분석SWOT 분석마케팅전략향후 개선방안향후 전망28500원 (2008년5월)주가5조3384억 원기업가치(시가총액)남자: 2222명여자: 299명합계: 2521명직원 수회사채:AAA기업어음:A1신용등급KT(52.99%)최대주주KTF테크놀로지스KTF M&SKTF 엠하우스 계열회사총자산: 7조4607억 원 자본금: 1조0441억 원총자산/자본금7조2933억 / 2441억 원매출액/순이익31.54%시장점유율무선인터넷, 휴대폰, PCS재판매, 부동산임대주요 생산

  • KTF 레포트
  • Ⅰ. KTF 기업소개Ⅱ. 환경분석Ⅲ. CSF 분석Ⅳ. 역가치시스템Ⅴ. 전략 도출목 차KTF 기업 소개1) 주요 서비스KTF 기업 소개2) 주요 실적▶ 2002년 연말기준 가입자 약 1,045만 명▶ 총매출 5조 3천억 원▶ 당기순이익 5,320억 원▶ cdma2000-1x, 1xEV-DO 등 망고도화에 투자하는 등 매년 지속적인 투자로 고객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 KTF 기업 소개3) 전략 과제▶ 매직엔을 통한 무선인터넷분야 확고한 1위 유지 ▶ 브랜드파워 1위 달성을 통한 기존 시장 매출

  • [경영전략] 이동통신업계 `SKT`와 `KTF` 비교분석 전략적계획수립
  • KTF, LG 텔레콤등의 PCS폰의 경쟁이 과열화되고 있는 것이 현실 속에 핸드폰이 생활 속의 큰 부분을 차지하며 전 국민의 2/3이상이 사용하고 있는 이동 통신은 초고속 인터넷과 함께 우리나라를 정보통신 강국의 반열에 올려놓은 일등공신이다. 한 가지 특이한 현상은 IMF로 국가 경제가 얼어붙었는데도, 유독 이동 전화 시장만은 더 활성화되었다는 것이다. 통계를 보더라도 일반전화 가입자 수는 계속 감소하고 있고, 이동전화 가입은 더욱 늘고 있다. 이동

  • KTF 광고전략 레포트
  • KTF 광고전략 스피드 016.사랑해요 KTF.A급 태풍 번호 이동성 KTF 가 ‘최대복병’’04년 1월 1일부터 통신 시장의 대변혁이 시작됩니다.2003. 10. 29 머니 투데이이동 통신 시장의 대 변혁’04년 1월 1일부터: SKT => KTF or LGT’04년 7월 1일부터’04년 12월 까지: SKT & KTF => LGT’05년 1월 1일부터: 자유 변경 가능’07년 12월 31일까지: 010 번호로 변경 의무 예정.Coming Soon번호 이동의 도입 이유: 휴대전화의 교체는 세상과의 단절을 의미.: 휴대전화 번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