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CSR의 중요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10.06 / 2015.10.06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CSR에 대한 개념은 상당히 넓게 적용될 수 있다.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는 환경이나 기아 문제에 관해 막대한 비용의 투자 사업을 벌이는 것만이 CSR이라고 단정 지을 수는 없다. 뒤에서 이야기 하겠지만 비윤리적인 생산과정이나 경영방식을 올바른 방향으로 혁신 하는 것도 CSR이라고 볼 수 있으며 제품에 대한 결함에 대해서 잘못을 인정하고 이를 시정하고 보상하는 것 역시 CSR활동으로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1학년) 1. 기업의 사회책임 대상이 누구인지 설명하고, 그 중 하나 또는 복수의 대상을 위한 실제 기업의 사회책임 활동을 소개하시오.
  • CSR에 대한 학자들의 정의는 사회적 의무(Social Obligations)로서 전체 사회에 대한 기업의 책임을 강조하였다. 오늘날 산업기술의 발달로 제품의 생산과 소비주기가 점차 짧아짐에 따라 환경적사회적 문제들이 대두되며 CSR의 중요성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다양한 연구들을 통해 CSR 활동의 효과가 입증되었으며, 많은 기업들이 기업운영과 위기관리 차원에서 전략적인 CSR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업의 사회책임 대상이 누구인지

  • [마케팅] 피앤지(Procter & Gamble, p&g) 사회적 마케팅
  • CSR Consulting Group 대표)「존경받는 기업 Procter&Gamble사의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움 패러다임」 LG주간경제 유호현 연구원「꿩 먹고 알 먹은 P&G의 사회책임활동, 퓨어(PUR)프로젝트」 글로벌 스탠다드「P&G의 사회공헌활동 나눔경영」 사랑의 열매 3-4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실천나눔지「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HS AD웹진「사회마케팅을 통해 기업이 얻는 이득」 휴넷 경영지식 생산본부「Biz Trend P&G, 눈앞욕

  • Microsoft CSR 사례
  •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International Business01ContentsInternational Business021. CSR의 정의2. Microsoft3. CSR : Microsoft1. CSR의 정의4. ResultChinaIndiaCanadaSerbiaNew ZealandMoroccoU.S.A.KoreaCSR의 정의International BusinessManner of operating a business that meets or exceeds the ethical, legal, commercial, and public expectations of customers, shareholders, employees, and communities2010년 G20 Business Summit의 4대 의제국제적으로 중요성 강조과거 CSR : 단순화 사회공헌활동최근 CSR : 전략적인 투자활동오늘날 CSR

  • Microsoft CSR 사례
  • CSR은 국내뿐만 아니라 국제적으로도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과거 CSR은 기업주의 선행이 목적이었거나 기업 이미지를 향상시키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에 가까웠다. 하지만 최근 CSR은 단순한 사회공헌이 아닌 마케팅이나 소통 전략, 고객 서비스 등 기업 경영 전반에 적용되고 있다. 즉, CSR이 기업 이해관계자를 고려한 전략적인 투자활동으로 변해가고 있다는 것이다. 마이크로소프트1979년 설립된 미국의 다국적 기업.본사 – Microso

  • 성공적 공급사슬 관리 환경구매 사회적 지속가능성 공급기반 합리화 공급자 재고관리 전략적 제휴
  • 전략적 제휴관계가 없는 경쟁사보다 시장점유율이 높아지고, 새로운 기술과 지식에 더 많이 접근하게 되며, 더 높은 투자수익률을 올릴 수 있음을 깨닫는다.제휴는 대가가 큰 실패가 되기도 한다.25전략적 제휴 개발성공적인 전략적 제휴 프로그램의 유지 관리1단계 주요한 전략적 변수를 결정하고 관련 조직을 구축한다.2단계 정보 전파를 촉진한다.3단계 전략적 게휴 기능의 중요성을 강조한다.4단계 제휴성과를 지속적으로 평가한다.5단계 공급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