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5가지 법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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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글은 인터넷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5가지 법칙에 관한 글입니다. 여러 가지 사례와 법칙에 관하여 다루었습니다. 마케팅이나 경제에 관한 리포트나 논문에 관한 글을 쓰실 때 활용하십시오.
목차
1. 소개의 글
2. 세 가지 모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
3. 실제 상품구매 절차 활용
4. 작지만 권한이 큰 조직
5. 신뢰성․확장성이 높은 시스템 구축
본문내용
인터넷을 활용한 비즈니스 모델은 거의 대부분이 미국에서 생겨나고 있다. 미국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대표하는 4개사(아마존, 델컴퓨터, e베이, 챨스 슈왑)의 사례를 통해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한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우선 이들 4개사의 공통점을 살펴보자.
1. 지금까지 없던 새로운 가치를 창조하고, 현금흐름이 발생하는 모델을 만들었다.
⇒ 아마존-세계최대의 서점. e베이-세계최초의 경매사이트
2. 기술에 매몰되지 않고, 이용하기 쉬운 사이트를 구축했다.
⇒ 아마존-원클릭
3. 제공하는 가치에 맞게 운영체계를 구축․효율화하고, 네트워크와 연결시켰다.
⇒ 델-공급체인 경영
4. 타사와의 제휴를 효과적으로 이용했다.
⇒ 아마존-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 슈왑-원소스
5. 시장의 피드백을 신속하게 반영했다.
⇒ 아마존-무재고 경영으로부터 창고․ 재고보유로의 전환
이들은 여러 요인을 동시에 만족시킴으로써 업계 최고의 실적을 올리는 데 성공했다. 이와 같은 성공요인을 잘 살펴보면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성공하기 위한 법칙을 발견할 수 있다.

[법칙 1] 세 가지 모델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
인터넷 비즈니스를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우선 사용자가 일부러 인터넷을 이용해서 상품과 서비스를 구입하도록 하는 만족할 만한 새로운 가치가 있어야만 한다. 이를 위해서는 아마존과 같이 어떤 유형의 상품을 철저하게 골고루 갖춘 [카테고리 매력형], 슈왑과 e베이처럼 어떤 특정의 목적을 가진 고객에게 필요한 상품과 서비스를 세트로 제공하는 [세그먼트 매력형], 델과 같이 기존기업과는 전혀 다른 비용구조를 활용해서 저비용․고품질을 실현한 [직접공급 사슬형] 중 하나를 선택하든지, 아니면 그 조합을 통해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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