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외기업, 국내기업 STP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국외 기업


1. 닌텐도

첫 번째 사례는 닌텐도의 성공적인 STP 전략 사례 입니다.
닌텐도는 80-90 년대를 주름잡았던 콘솔 게임 업계의 대부 였습니다.
게임 팩을 꽂고 게임을 즐겼던 세대가 가장 사랑한 기업 중 하나가 바로 닌텐도 인데요.
사실 이 후에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에 밀려 주춤했지만 다시 한번 ‘닌텐도 DS’ 로 큰 성공을 거둔 닌텐도는 또 하나의 야심작을 준비하는데.
바로‘닌텐도 Wii’ 입니다.
닌텐도 DS를 통해 새로운 소비자층이 있다는 것을 발견하고
조작의 편의성 증대가 소비자층에게 게임기를 더 어필할 수 있다는 것을 안 닌텐도는
사람들의 움직임을감지하는 모션 컨트롤러를 만들어 냈습니다.

시장세분화(Segmentation)를 위해 이전 콘솔게임 소비자시장을
게임의 네트워킹 기능을 이용하는 사람, 소셜 기능을 사용하는 사람으로 나누었습니다.
그 결과 시장은 오프라인에서 혼자 게임을 즐기는 사람/온라인에서 혼자 게임을 즐기는 사람/ 오프라인에서 지인들과 게임을 즐기는 사람/온라인을 통해 지인들과 게임을 즐기는 사람으로 나누어졌는데요.

이렇게 게임 시장의 사용자층을 크게 네 가지로 분류한 다음
오프라인 상에서 지인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소비자층을 메인 타겟 으로 정하여
닌텐도의 게임기는 기본적으로 오프라인 기반의 사용자층을 공략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앞서 언급한대로 컨트롤러 조작성의 극대화를 통해
여러 사람이 함께 즐길 때 더욱 큰 재미를 주는 제품을 만들어 냈기 때문에
정말 탁월한 Targeting 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이렇게 설정한 타겟의 속성을 들여다 보았을 때,
'오프라인 상에서 지인과 함께 게임을 즐기는 집단'으로 ‘가족’이라는 개념을 생각해 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유니더스 콘돔 마케팅 전략 & 광고전략
  • 목 차1. 유니더스 성공사례 선정동기2. 회사소개2-1. 기업개요2-2. 회사연혁3. 기업의 현황3-1. 시장현황3-2. 국내시장3-3. 국외시장4. 소비자 분석4-1. 국내 소비자 분석 4-2. 국외 소비자 분석5. STP6. SWOT분석7. 4P8. 문제점 및 대안점9. 대안을 통한 광고목표 및 컨셉설정10. 참고 문헌유니더스 (You need us)1. 회사선정 이유 및 동기: 지금 세계는 에이즈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아프리카의 경우 WHO에 의하면 2050년이 되면 전체인구의 4분에

  • [국제경영] 유니더스 성공사례
  • 목차1. 유니더스 성공사례 선정동기2. 회사소개2-1. 기업개요2-2. 회사연혁3. 기업의 현황3-1. 시장현황3-2. 국내시장3-3. 국외시장4. 소비자 분석4-1. 국내 소비자 분석 4-2. 국외 소비자 분석5. STP6. SWOT분석7. 4P8. 문제점 및 대안점9. 참고 문헌유니더스 (You need us)1. 회사선정 이유 및 동기: 지금 세계는 에이즈와의 전쟁을 벌이고 있는 중이다. 특히 아프리카의 경우 WHO에 의하면 2050년이 되면 전체인구의 4분에 1이 감소 할 것으로 예정하고 있으며 UN

  • [마케팅전략]지펠(ZIPEL)사례 - 환경분석, SWOT 분석, STP, 4P MIX
  • 큰 시장을 유통경로로 설정함에 있어서는 차별적인 구매가 될 수 있도록 인터넷의 이점을 활용, 맞춤형 주문이 이뤄지도록 한다. 인터넷의 열기와 홈네트워킹의 잠재를 파악하여 냉장고를 디지털화하는 것도 필요하다. 디지털은 삼성이라는 기업의 경쟁우위요소이기 때문에 이를 최대한 활용한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과 고객의 욕구를 파악할 수 있도록 늘 고객의 소리에 기울이고 시장의 변화에 관심을 기울여야 겠다.

  • 유니더스 성공사례
  • 목 차1. 유니더스 성공사례 선정동기2. 회사소개     2-1. 기업개요     2-2. 회사연혁3. 기업의 현황    3-1. 시장현황    3-2. 국내시장    3-3. 국외시장4. 소비자 분석   4-1. 국내 소비자 분석       4-2. 국외 소비자 분석 5. STP 6. SWOT분석7. 4P 8. 문제점 및 대안점 회사선정 및 동기Unidus시장 점유율 1위국제기구의에이즈 예방노력하층민 성병예방후진국의출생률 조절회사연혁   1973. 5.23 회사설립 “서흥산업 주식산업”    198

  • 본죽 경영사례분석
  • STP와 SWOT , 4P전략을 바탕으로 자료를 구성, 성공요인 및 본죽의 현 위치를 분석하여 발전 방향을 제시기업소개㈜본 IFCEO김철호본IF 기업이념&비전본IF연혁국내죽 전문점의 대표 브랜드창업4년 만에 전국에 650여 개의 가맹점을 운영국외2004년 11월에 일본, 미국, 중국에 상표출원 등록2005년 7월 일본 동경에 본점 1호점 오픈한 달 매출 120억 원 대라는 기록을 갱신전국 네트워크를 구축 B to C에서 B to B 사업으로 2006년 1월에는 미국 LA에 직영 1호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