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투자분석에 관한 주요개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⑴. 고정비(固定費)
-산출량의 대소에 관계없이 언제나 일정하게 발생하는 비용
예) 임대료, 재산세, 감가상각비, 보험료 및 최고경영층의 급료 등

⑵. 변동비(變動費)
- 산출량의 수준이 변함에 따라 직접적으로 변동하는 비용
- 산출량 한 단위의 값으로 추적이 가능한 경우가 많음
예) 재료비, 노무비 : 제품 단위당의 비용이 얼마인지 추적 할 수 있음

⑶. 매몰원가(埋沒原價)
- 의사결정에 아무런 영향을 미치지 못하기 때문에 투자안의 평가 시 고려해서는 안 되는 비용
①. 과거(過去)비용 : 회수될 수 없거나 현재의 의사결정결과에 의해 영향을 받지 않음
②. 현재 검토 중인 모든 대안에 대하여 동일하게 적용되는 비용

⑷. 기회비용(機會費用)
- 최적대안을 선택하지 못하고 다른 대안을 선택함으로써 잃게 되는 손실
- 최적대안의 성과와 다른 대안의 성과와의 차이

⑸. 위험(危險) 및 기대치(期待値)
- 미래를 확실성 있게 예측한다는 것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어떤 투자안이든 반드시 위험을
수반
- 예측치와 실적치가 완전히 일치하는 경우는 거의 없음
- 미래에 대한 의사결정에는 위험이 수반되기 때문에 의사결정에 위험요인을 반영

예) 기대치 : 위험의 불확실성을 관리 내지 통제
투자안의 예상투자수익 - A: 250만원, B: 230만원
투자수익이 발생할 확률 - A: 80%, B: 90%
투자안의 기대치 = 예상투자수익 발생확률
투자안 A : 250만원 0.8 = 200만원
투자안 B : 230만원 0.9 = 207만원
투자안 B가 A보다 큰 투자수익을 제공해줄 것으로 기대되기 때문에 투자안 B가 우수한 투자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생산할 수 있는 제품과 품질을 높일 수 있는 PB브랜드를 활용하여 가격경쟁을 시도해 볼 만하다고 생각해 보았다. 기존 I Think So와 같은 브랜드를 더욱 강화 할 수 도 있고 혹은 아주 저가격대의 제품 라인을 확장하는 방법이 있으리라 본다. 베이직아이템을 텐바이텐만의 감성으로 디자인한다면 구입할 만한 소비자들이 있으리라 생각한다.결론내가 처음 유통마케팅을 주제로 사례분석을 시작 할 당시 신유통 업태에 집중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했었다

  • [경영공학] 경쟁적 환경에서의 발전설비의 수명주기 보전 관리
  • 관한 생산자와 계약자들을 연결시켜주는 중요한 열쇠 중에 하나이다. 만약에 설비가 보수 중에 있다면, 단위 유닛에서 나오는 전력의 양을 제한하게 된다.또한 명심해야할 것은, 유지보수가 필요한지를 결정하는 제약식(7)은 언제나 같지 않으며, 필수적으로 모델은 손익분석에 따른 최적화된 유지보수 시간을 포함하고 있어야 한다.비용에는 직접적인 유지보수 비용과 놓친 기업의 수익, 교체비용이 포함된다. 유닛의 유지보수에 있어서 이점들은, 낮

  • [사업계획서]멀티미디어 기기와 통신기기-ACT(Analog Circuit Technology)
  • 분석6.3 제품 개선 및 신제품6.4 개발 비용7. 사무실 입지 및 생산계획7.1 사무실 입지 선정7.2 생산 전략7.3 설비 및 필요 기자재 8. 경영팀 구성 및 조직 운영 계획8.1 경영 조직8.2 핵심 창업 인력8.3 기타 투자자8.4 인사 정책 및 고용 정책8.5 이사진 구성86 기타 주주 및 권리, 제약 조건에 관한 사항8.7 외부 자문 및 지원 인력9. 전반적인 사업 추진 일정9.1 1차년도10. 위험도 및 특수 고려 사항10.1 예상되는 위험 요인10.2 당면 문제10.3 기본 전제/

  • [회계학]비용편익분석의 의의와 절차 및 비용과 편익의 추정
  • 분석론은 이러한 선택에 관한 경제학적 이해를 제공하며 구체적으로 정부의 규제조치를 포함한 각종 공공 투자 프로젝트의 경제적 비교평가 분석체계에 관련된 일체의 이론 정립과 실제적 측정 방법의 개발 등을 그 연구 대상으로 한다. 분석의 궁극적 목표는 사회적 편익의 증대를 위한 가장 효율적인 자원의 사용방안을 강구하는 것이며 따라서 기업 또는 개인적 차원에서의 재무분석 방법에 의한 사적 이윤증대의 관점이 아니라 사회 전체로서의 공

  • [벤처기업 사업계획서]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개념,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의의,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형태,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사전준비,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작성요령, 벤처기업 사업계획서 시장성 분석
  • 분석하여 결정할 수 있다.(4) 창업자가 외부로부터 자금조달을 원하는 경우, 창업자가 자신의 “기회”를 외부투자가(엔젤, 벤처캐피탈)에게 체계적으로 설명하기 위해서 필요하다.Ⅳ. 벤처기업 사업계획서의 형태사업계획서는 요약사업계획서(사업개요서), 본사업계획서, 운영사업계획서 세 가지 형태로 나눌 수 있다. 1. 요약사업계획서 혹은 사업개요서요약사업계획서는 짧은 형태의 사업계획서이다. 사업에 관한 가장 중요한 정보를 포함하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