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고용관리, 교육훈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인적자원관리(고용관리, 교육훈련)
Ⅰ. 고용관리
1. 모집
2. 선발
3. 배치
4. 배치전환
5. 이직
Ⅱ. 교육훈련
1. 교육훈련의 유형
2. 교육훈련 방법
- 본문내용
-
I. 고용관리
고용관리란 기업이 필요로 하는 적정한 요건을 갖춘 노동력을 적시에 적량을 조달하여 배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종업원의 모집으로부터 시작하여 선발 ․ 배치 ․ 배치전환 ․ 이직에 이르는 모든 고용사이클을 관리하는 활동을 말한다.
1. 모집
모집이란 능력을 갖춘 인재들을 외부로부터 구하여 기업 내의 어떤 직무에 지원하도록 자극을 주는 과정이라 할 수 있다. 모집을 할 때는 기업이 현재 어떠한 직종의 노동력을 얼마만큼 필요로 하는가를 분명히 파악하여 거기에 적합한 노동력을 모집하여야 하며, 응시자들이 기업에 대해 과도한 기대를 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기업에 대한 지나친 과대선전은 피해야 한다.
모집방침이 결정되면 채용인원수, 채용 시기, 직종, 선발 방법 등을 고려하여 연고모집, 직접 공개모집 등의 방법 중 가장 기업에 적합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여 모집절차를 실행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