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계의 개념] 회계의 의의와 목적, 역할, 회계정보이용자, 회계의 측정기능과 보고기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회계의 개념
Ⅰ. 회계의 의의
Ⅱ. 회계의 목적
Ⅲ. 회계정보이용자
Ⅳ. 회계의 역할
Ⅴ. 회계의 측정기능과 보고기능
- 본문내용
-
회계의 개념
I. 회계의 의의
회계(accounting)란 다음과 같이 두 가지의 관점에서 정의된다. 첫째, 회계란 거래를 기록 ․ 분류 ․ 요약하고 그 결과를 해석하는 기술이라고 하는 정의이다. 이는 회계를 그 기능의 관점에서 정의한 것으로, 회계를 주로 회계보고서인 재무제표의 작성과 보고를 위한 기술 또는 실무적 체계로 보는 관점이다.
둘께, 회계란 경제적 정보를 측정 ․ 전달하는 과정으로서 정보이용자의 경제적 의사결정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이라고 하는 정의이다. 이는 회계를 정보지향적 관점에서 정의하는 것으로서 회계가 단순한 기술의 범주를 벗어나 사회과학적 이론으로 발전하는 근거를 제공한다.
회계는 기술과 과학, 실무와 이론의 양면을 갖고 있어 이 두 정의를 통합하여 이해하여야 하며 어느 한 쪽으로만 정의할 수 는 없다.
자료평가
- 깔끔하게 이용하였습니다~
- 136672***
(2020.05.19 20:50:3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