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 기업분석] TG삼보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3 / 2015.06.03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TG삼보는 1980년대 이용태 명예회장이 자본금 1000만원으로 창립 하였습니다. TG삼보는 국내 최초로 pc를 개발하였고 국내 업계최초로 해외에 수출을 합니다.
본사에는 800여명, 대리점과 같은 지역에 2500여명의 직원을 가졌고 2003년 매출액이 2조 2262억원을 자랑하는 컴퓨터, 사무용품을 생산, 판매하는 벤처 기업 이였습니다.

90년대 급속한 가속 성장으로 부도 위기에 처하지만 당시 최고의 인기를 가진
박찬호 선수를 모델로 체인지업 이라는 제품으로 부도위기에 벗어나고 다시 성장하게 됩니다. 1999년에는 미국 나스닥에 계열사인 두루넷과, 미국현지 판매 법인인 eMachines도 나스닥에 등록시키면서 삼보의 주가와 명성은 더욱 확고해 집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영]삼보컴퓨터의 기업경영사례분석
  • 더 중요시하는 요즘 소비자들을 공략자체브랜드 노트북 영업력 강화, Tablet PC/스마트디스플레이 출시, 제조라인 분사 등으로 수익성 개선 추진PC 판매뿐만 아니라 컴퓨터와 관련된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하기 위한 다양한 제품의 개발, 생산에도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해외 유수 업체와 제휴를 통해 PC Server와 POS 터미널 사업 등을 강화삼보의 경영개선 노력의 일환으로 전문경영인을 도입하는 등의 노력을 하고있다브랜드 파워 상승전략 추진

  • [경영학] 삼보컴퓨터 경영전략
  • 1. 기업개요2. 위기3. 극복4. 사례5. SWOT분석6. 참고자료1. 기업개요 1. 삼보컴퓨터의 비젼삼보가 의미하는 세가지 보물은 사람, 기술, 서비스이다.고객이 원하는 것이 무엇입니까? 그것이 삼보가 나아가는 길이다. 삼보의 정신은 고객 중심의 사고 입니다. TG삼보컴퓨터는 고객 중심의 사고를 통해 제품의 가치를 창출하고자 합니다. 기업이란 보유하고 있는 모든 경영 소스를 통해 소비자의 만족을 극대화 할 때

  • [기업][한국][일본][미국][핀란드][삼성][소니]한국 기업 TG삼보컴퓨터, 한국 기업 삼성(Samsung), 일본 기업 소니(Sony), 일본 기업 캐논(Canon), 미국 기업 IBM(아이비엠), 핀란드 기업 노키아 분석
  • , 2011다테이시 야스노리 저, 길주희 역, 굿바이 소니, 골든북미디어, 2012송지성 외 1명, Lab-top computer의 판매증진을 위한 브랜드 이미지에 관한 연구 : TG 삼보컴퓨터를 중심으로, 한국디자인문화학회, 2003신지숙, 사회공헌활동을 통한 삼성의 사회적 책임 활동에 대한 사적 고찰, 한국경영사학회, 2009신설아 외 2명, 흑백의 기억, 캐논의 사례분석, 대한경영교육학회, 2011이호현 외 1명, IBM의 클라우드 컴퓨팅 동향 및 전략, 정보통신정책연구원, 2010

  •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삼보][TG삼보][컴퓨터]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
  •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 분석Ⅰ. 서론Ⅱ.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역사Ⅲ.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구성Ⅳ.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경영이념Ⅴ. 삼보그룹(TG삼보컴퓨터)의 삼보컴퓨터1. 삼보컴퓨터의 발자취2. 삼보컴퓨터의 시련3. 삼보컴퓨터의 성공 비밀4. 삼보컴퓨터의 계속되는 변화Ⅵ. 결론참고문헌Ⅰ. 서론컴퓨터산업

  • [마케팅] 삼보컴퓨터 사례
  • 삼보컴퓨터 사례 발표프레젠테이션 목차1. 조원 소개2. 프로젝트 역할분담3. 프로젝트 수행일정4. 삼보컴퓨터 선정이유5. TG는 어떤기업인가?6. SWOT 분석7. BCG분석8. STP 전략9. 마케팅믹스(4P) 전략10. 실패요인11. 우리의 전략12. 결 과삼보컴퓨터선정이유급변하는 IT사회의 컴퓨터 업계를 주도하던 굴지의 대기업이 경영진의 마케팅 실패로 신용등급 하락에서 법정관리까지 들어가게 된 이유를 알아보고, 이 사례가 오늘날 마케팅활동에 어떠한 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