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정보보안 관련시장 동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4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해킹이란 무엇인가
2. 주요 해킹 피해 사례 및 기업핵심 기술 유출사태
3.전자상거래 보안기술 (암호키, SET, SSL)
4.네트워크 장비를 이용한 보안기술(방화벽, IDS)
5.정보 보호시장 동향
- 본문내용
-
전자상거래와 보안
사이버 공격 증가에 따른 전자상거래 상의 보안 위협
1. 전자상거래와 보안의 연계성
정보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급격한 발전
국가간 다양한 시장 접촉 가능성 증가
거래방식
온.오프라인 간의 거래 경계 모호
Life style의 변화
사이버 범죄
사이버범죄의 증가 (ex – 해킹,디도스)
전자상거래 증가에 따른 각종위험노출
2. 전자상거래에서의 해킹이란?
Web (world wide web) 정보 자원들의 네트워크(network) 기반으로 이루어진 전자상거래
+
Hacking 타인의 네트워크에 침투하여 컴퓨터 내의 데이터를 파괴 및 불법적으로 훔치는 행위
3.전자상거래 보안의 중요성
증가하고 있는 전자상거래 시장에서 발생될 수 있는
사전&사후 문제 예방가능
(ex-대금결제, 정보노출, 중복거래 방지 등)
국가간 전자무역 거래에서 발생하는 국제분쟁 가능성 감소
보안강화를 통한 기업간의 핵심기술 및 역량 유출 감소
농협 전산망 마비사태
2011년 4월 12일
농협 전산망에 있는 자료가 대규모로 손상되어
수일에 걸쳐 전체 또는 일부 서비스 이용이
마비된 사건
- 참고문헌
-
출처 보고서 :
1) 2012 국내 지식정보보안산업 실태조사 (한국인터넷진흥원,지식정보보안산업협회)
2) 한국 인터넷 진흥원 5월 4째 주 Internet Security Weekly(주간 인터넷 동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벤처기업기술의 글로벌화, 벤처기업기술의 권리분석, 벤처기업기술의 지적재산권, 벤처기업기술의 평가보증제도, 벤처기업기술의 사례, 향후 벤처기업기술의 정부지원 방안 분석
- 기업 EC(전자상거래)의 의미, 분류, 기업 EC(전자상거래)의 특징, 기업 EC(전자상거래)의 구성요소,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비즈니스모델,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미국정책, 향후 기업 EC(전자상거래)의 방향
- [전자상거래(EC)] 전자상거래(EC)의 주요 이슈와 성공요인 및 경쟁력강화 방안 분석(성공 사례 중심)
- [인터넷쇼핑몰] 인터넷 쇼핑몰의 현황, 문제점과 성공 및 활성화 방안 분석(다양한 사례)
- 데이터 경제란 무엇이며,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지 금융플랫폼에서 왜 데이타가 중요한지 금융플랫폼에서 데이터는 어떻게 사용되어지는지 마이데이터의 실제 적용 사례 및 원리, 데이터가 중요한 만큼 개인정보보호도 중요한데, 이를 위반하면 어떻게 되는지, 더 나아가 회사는 어떻게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관리 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는지 등 여러분이 데이터 경제 시대에 데이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