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음료 `번 인텐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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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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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본 조사의 연구결과 요약
2. 서론
1)시장분석
2)번 인텐스의 상황과 문제점
3)조사의 목적
3. 본 조사의 조사방법
4. 분석결과
1)에너지음료 소비경험 및 인지도와 관련된 정보
2)에너지음료 소비인식에 관한 정보
3) 광고홍보
4) 만족도
5. 전략적 제안점 제시
1) 대학생 서포터, 마케터 선발
2) 광고 이미지 탈피
3) 오프라인 홍보 강화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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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결과 요약>
우리는 에너지드링크의 주 소비층인 10~30대를 중점으로 하여 조사를 실시하였다. 이번 조사로 인하여 우리는 에너지드링크 제품 중에서 핫식스가 가장 많은 인기를 얻고 있고 업계 대표상품으로 인식하고 있는 것을 검증할 수 있었다. 소비자들의 구매행동과 제품 선호동기를 살펴본 결과 소비자들은 공부할 때 주로 에너지드링크를 마시며 광고를 보거나 주변의 구매경험이 선호 상품선택에 큰 영향을 주는 것을 알게 되었다. 비슷한 결과로 제품구매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또한 광고와 지인들이라는 것이 밝혀졌다. 이에 관련하여 번 인텐스의 광고에 대한 설문에서는 대부분의 응답자들이 번 인텐스의 광고에 대하여 큰 느낌을 받지 못하고 있었고 심지어 보지도 못한 사람이 대다수인 것으로 드러나 새롭고 인상적인 광고의 개발이 시급함을 알 수 있었다. 또한, 에너지드링크에 대하여 정보를 얻는 방법으로는 TV광고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나 번 인텐스의 경우 2011년 이후로는 별다른 광고가 없었던 것으로 보아 가장 먼저 TV광고를 통한 홍보전략을 수립해야 할 것으로 판단하였다. 그리고 리뉴얼된 번 인텐스의 광고에 대해서는 소비자들이 잘 모르고 있었으나 지면광고를 보여주고 이에 대한 의견을 물어보자 응답자들의 상당수가 긍정적인 반응을 보여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제품에 대한 만족도에서는 많은 응답자들이 보통이다와 괜찮다 사이의 반응을 보였고 개선점으로는 맛이나 각성효과에 대한 개선, 광고전략 수립 같은 의견이 제시되었다. 또한 번 인텐스를 구매한 사람들의 재구매 의사가 낮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추가적인 질문에서 소비자들이 재구매를 하게 되는 이유에는 이전의 구매경험이 가장 큰 영향을 주는 점을 고려하려 고객들의 재구매 의사, 다시 말해 충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번 인텐스 만의 색다른 개선점이 필요하다고 판단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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