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신용카드 회사에서의 프로파일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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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One. 책 둘러보기
Two. 타산업에서의 적용사례
Three. 문제 풀이
본문내용
데이터 마이닝 (Datamining)

- 대용량의 데이터 베이스나 데이터 웨어 하우스에서 숨겨진
가치 있는 정보를 찾아내는 것을 말함,
주로 패턴이나 분류 속성 발견
- 인공지능 기법, 통계적/수학적 기법 등을 활용

프로파일링 (Profiling)

논리적 사고를 통해
누군가에 대한 실마리를 찾는 작업

카드 회사에서의 프로파일링
개인 고객의 특정 종류의 구매와 고객의 구매 능력간의 관계 파악

고위험군 고객들의 카드 신청 거부나
한도 축소 등에 활용

기업들이 고객 구매 데이터를 분석하고 행동 프로 파일을 만드는 것의 장점은 무엇인가 ?

신용카드 부정사용 방지

신용도 높은 카드 소지자 파악

회사들이 고객 트렌드 분석

자료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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