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회사의 정보수집 카드 회사의 데이터 데이터 마이닝 프로파일링 CR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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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신용카드
회사들이
경영 정보론
고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을까?
목 차
Ⅰ. 본문 요약
1. 신용카드 회사의 정보 수집
2. 카드 회사의 데이터 사용 목적
3. 데이터 마이닝 - 소지자의 위험 예측
4. 프로파일링 - 위험성 파악과 신용도 높은 소지자 파악
5. CRM - 고객과의 관계
Ⅱ. 사례 연구 문제
1. 신용카드 회사들이 추구하는 경쟁전략과 정보시스템의 전략 지원
2. 기업의 고객 구매 데이터 분석과 행동 프로파일 작성의 장점
3. 신용카드 회사의 관행이 윤리적 타당성과 사생활 침해 여부
Ⅲ. 해결책
물품 구매(카드 사용)
카드거래 데이터가 통신회선을 통해 전송
대규모 데이터
저장소
고객 파악 및전략 수립
구매의 종류를 나타내는 4가지 분류코드 할당
신용카드 회사의데이터 종합 및 분석
신용카드 회사의 정보 수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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