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경제와 MICE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5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REATIVE ECONOMY
1. 창조경제의 개념
2. 주요 산업국의 창조 산업 육성
3. 우리나라 창조경제
4. 창조경제와 MICE
MICE INDUSTRY
1. MICE 산업 개념
2. MICE 산업 현황
3. 성공적인 MICE 사례
4. MICE가 가지는 문제점
5. MICE 산업의 미래
OUR CONCLUSION
1. MICE 산업의 발전 방향
2. 결론
- 본문내용
-
한국형 창조경제의 실현계획 – 창조경제 6대 전략
창의성을 보장받고 창업이 쉽게 되는 생태계조성
벤처 중소기업의 창조경제 주력화와 글로벌 진출강화
신산업, 신시장 개척을 위한 성장동력 창출
글로벌 창의 인재 양성
과학기술과 ICT혁신역량강화
국민과 함께하는 창조경제문화 조성
창조적 서비스 산업 = MICE 산업
소통·교류, 창의와 서비스 결합, 새로운 가치 창출의 플랫폼 역할
MICE관련 법률
1986년 컨벤션 수용의 조건을 갖춘
컨벤션 도시 지정
1994년 컨벤션 법안을 제정
→ 전국적으로 52개의 컨벤션 도시 육성
최근들어, MICE 2.0이라는 국가적 목표를 설정, 각 도시의 컨벤션뷰로, 일본관광공사 및 중앙정부가 합심 새로운 정책적 보조수단을 수립 중
컨벤션 전담 기구
국제관광 진흥회
1994년 이후 부터 컨벤션
유치사업 전담
지방분산화
도쿄 점유율이 약 36%,
오사카 약 20%,
치바 약 1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