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W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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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기업 선정 이유
본론
1. 기업소개
2.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결론
- 요약 및 정리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제주 올레길을 시작으로 전국에 ‘워킹’ 열풍이 불면서 ‘워킹화’ 시장이 각광 받음

기업소개
1981년 국제상사에서 만들어짐.
초기 이름 프로-스펙스(Pro-specs)

1997년 외환위기로 재정적 어려움

2007년 LS그룹에 인수

2008년 LS네트웍스로 회사명을 바꿈

S T P 분석
연령대별 세분화
10~30대 워킹화에
관심을 가질만한 연령층
워킹화 시장의 선두브랜드

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영향 요인
개인적, 환경적, 상황적 요인

동기 : 걷는데 적합한 신발이라는 필요(want) 대한 충족 동기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걷기를 좋아함, 스포츠 문화에 대한 관심도)



준거집단 :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러닝화&워킹화
사회적 문화 : 웰빙 유행과 스포츠 문화 발달 → 스포츠 소비문화 급증



커뮤니케이션 상황 : TV광고, 걷기 캠페인과 워킹화 홍보, 연예인 마케팅

새학기도 되었는데, 운동화 하나 장만할까?
요즘 가벼운 신발 등을 많이 신던데..
많이 걸어다니는데도 편한 운동화 없을까?
참고문헌
김미경(2012),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이데일리.
김병희(2011), “포지셔닝의 재발견 : 스포츠워킹화 프로스펙스W 사례연구”, 광고PR실학연구, Vol 4, 108p~130p.
김상현 외 (2012), “3장 소비자 행동”. 마케팅, 이프레스 p. 87~120
김정은(2013), “신발산업, 기능성 워킹화 열풍타고 부활”, 한국경제.
문권모(2013), “[Outro] 김연아와 함께하는 걷기 운동”, dongA.com.
박지혜(2013), “아웃도어 ‘신발 전쟁’...스포츠브랜드 시장위협”, news1.
스케쳐스 홈페이지.
위키백과-프로스펙스.
장정훈(2013), “[J Reprot] 0.6초에 걸었다, 워킹화의 질주”, 중앙일보.
정의현(2013), “180만 켤레 팔렸다, 180만명이 반했다 ‘연아 워킹화’”, MK뉴스.
프로스펙스 홈페이지.
FILA 홈페이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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