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스펙스W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2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기업 선정 이유
본론
1. 기업소개
2.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결론
- 요약 및 정리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제주 올레길을 시작으로 전국에 ‘워킹’ 열풍이 불면서 ‘워킹화’ 시장이 각광 받음
기업소개
1981년 국제상사에서 만들어짐.
초기 이름 프로-스펙스(Pro-specs)
1997년 외환위기로 재정적 어려움
2007년 LS그룹에 인수
2008년 LS네트웍스로 회사명을 바꿈
S T P 분석
연령대별 세분화
10~30대 워킹화에
관심을 가질만한 연령층
워킹화 시장의 선두브랜드
① 소비자 의사 결정 과정 영향 요인
개인적, 환경적, 상황적 요인
동기 : 걷는데 적합한 신발이라는 필요(want) 대한 충족 동기
라이프 스타일 :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걷기를 좋아함, 스포츠 문화에 대한 관심도)
준거집단 : 학생들 사이에서 유행하는 러닝화&워킹화
사회적 문화 : 웰빙 유행과 스포츠 문화 발달 → 스포츠 소비문화 급증
커뮤니케이션 상황 : TV광고, 걷기 캠페인과 워킹화 홍보, 연예인 마케팅
새학기도 되었는데, 운동화 하나 장만할까?
요즘 가벼운 신발 등을 많이 신던데..
많이 걸어다니는데도 편한 운동화 없을까?
- 참고문헌
-
김미경(2012), “LS네트웍스 프로스펙스, 지식경제부 장관상 수상”. 이데일리.
김병희(2011), “포지셔닝의 재발견 : 스포츠워킹화 프로스펙스W 사례연구”, 광고PR실학연구, Vol 4, 108p~130p.
김상현 외 (2012), “3장 소비자 행동”. 마케팅, 이프레스 p. 87~120
김정은(2013), “신발산업, 기능성 워킹화 열풍타고 부활”, 한국경제.
문권모(2013), “[Outro] 김연아와 함께하는 걷기 운동”, dongA.com.
박지혜(2013), “아웃도어 ‘신발 전쟁’...스포츠브랜드 시장위협”, news1.
스케쳐스 홈페이지.
위키백과-프로스펙스.
장정훈(2013), “[J Reprot] 0.6초에 걸었다, 워킹화의 질주”, 중앙일보.
정의현(2013), “180만 켤레 팔렸다, 180만명이 반했다 ‘연아 워킹화’”, MK뉴스.
프로스펙스 홈페이지.
FILA 홈페이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