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8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01 착한 기업이란?
02 윤리경영
03 사회적책임
04 IKEA 소개
05 IKEA의 CSR활동(아동인권, 환경문제)
06 이케아의 이면
07 결론
- 본문내용
-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정신
기업자체의 원래 목적인 이윤추구와의 조정을 꾀해야 할 의무
단순한 이윤원칙을 초극하여 기업활동이 사회의 복지에 기여하게끔 경영관리를 수행
이윤추구를 통한 부의 축적과 함께 사회문제해결에 보다 많은 기여
기업은 하나의 부분사회이므로 전체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행동하여야 할 의무
현대사회는 복잡하며 사회의 여러 기관과 이익집단들이 상호불가분의 의존관계
사회가 보존하기를 원하는 부와 가치가 과거보다 다양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국제표준
-인권과 노동, 환경, 소비자 이슈, 공정거래 관행, 지역사회 공헌, 지배구조 등 7가지 분야의 기준을 통해 기업을 비롯한 정부, 노조, 시민단체 등 모든 조직이 추구해야 할 사회적 책임(CSR)의 잣대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다 나은 일상을 창조하기 위해)
“전체 자원의 불균형하게 많은 부분이 적은 인구를 만족시키는 데 이용되고
있다. IKEA의 목적은 이러한 상황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 가구류를
공급하게 될 것이다.”- Ingvar Kamprad, IKEA 창업주
CSR 시작동기
위기를 기회로 바꾼 실천
설립초기부터 ‘고급 디자인 가구를 모든 사람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라는 비전을 통해 사회적 공헌의 기초를 다짐
1992년 “회사의 스캔들”로 실추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CSR 강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중점 → 환경과 사회적 이슈로 확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 「성공창업전략」융합 아이템 제안서(중간고사 과제물 - (택시 + 카풀) 어플리케이션)
- 메리어트호텔 기업분석과 성공요인,SWOT분석/ 메리어트호텔 호텔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 JW메리어트 한국 마케팅전략/ 매리어트호텔 향후전망 시사점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조직경영]롯데호텔 조직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