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의 윤리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착한 기업이란?
02 윤리경영
03 사회적책임
04 IKEA 소개
05 IKEA의 CSR활동(아동인권, 환경문제)
06 이케아의 이면
07 결론
본문내용
회사경영 및 기업활동에 있어 ‘기업윤리’를 최우선 가치로 생각하며,
투명하고 공정하며 합리적인 업무 수행을 추구하는 경영정신

기업자체의 원래 목적인 이윤추구와의 조정을 꾀해야 할 의무

단순한 이윤원칙을 초극하여 기업활동이 사회의 복지에 기여하게끔 경영관리를 수행

이윤추구를 통한 부의 축적과 함께 사회문제해결에 보다 많은 기여

기업은 하나의 부분사회이므로 전체사회의 발전을 위하여 행동하여야 할 의무

현대사회는 복잡하며 사회의 여러 기관과 이익집단들이 상호불가분의 의존관계


사회가 보존하기를 원하는 부와 가치가 과거보다 다양


책임 있는 행동을 취할 것을 요구하고 있는 현대의 윤리개념과 관련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기업의 사회적 책임(CSR)에 대한 국제표준

-인권과 노동, 환경, 소비자 이슈, 공정거래 관행, 지역사회 공헌, 지배구조 등 7가지 분야의 기준을 통해 기업을 비롯한 정부, 노조, 시민단체 등 모든 조직이 추구해야 할 사회적 책임(CSR)의 잣대

To create a better everyday life for the many people
(많은 사람들을 위한 보다 나은 일상을 창조하기 위해)

“전체 자원의 불균형하게 많은 부분이 적은 인구를 만족시키는 데 이용되고
있다. IKEA의 목적은 이러한 상황을 바꾸는 것이다. 우리는 대부분의 사람들이
구매할 수 있는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다양한 홈 가구류를
공급하게 될 것이다.”- Ingvar Kamprad, IKEA 창업주

CSR 시작동기

위기를 기회로 바꾼 실천

설립초기부터 ‘고급 디자인 가구를 모든 사람에게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한다’ 라는 비전을 통해 사회적 공헌의 기초를 다짐

1992년 “회사의 스캔들”로 실추된 기업 이미지를 개선하기 위한 전략의 하나로 CSR 강화

제품의 라이프 사이클 중점 → 환경과 사회적 이슈로 확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
  • IKEA스웨덴 국민이 가장 사랑하는 기업, 대학생들이 가장 일하고 싶은 선호 1위 기업이 됨. IKEA사의 비전과 컨셉트는 지속되고 적극적인 CSR 실천으로 ‘함께 하는 기업’으로 전세계 소비자들과 동반성장하고 있음. 사랑과 존경을 받는 기업 이미지 유지를 통해 매년 지속적인 매출 증가를 보임.3. 시사점 및 결론28/10일부 국가도 사회책임경영을 경쟁 우위 요소로 활용하려는 자국 기업의 노력을 뒷받침하려고 발빠르게 움직인다. 네덜란드스페인

  • Ikea,Ikea마케팅,Ikea전략분석,Ikea사회적책임,이케아,이케아마케팅,이케아위기,이케아사회적책임,사회적책임기업,윤리경영,윤리경영사례,사회적책임기업사례,이케아전략
  • IKEA 해외 진출 중국문화에 맞춘 경영방식중국이 선호하는 붉은 디자인과 특유의 장식하는 문화. 매장의 대형화와 휴식공간으로 소비자 유인.IKEA 해외진출 배경 일본문화에 맞춘 경영방식일본의 아기자기하며 깔끔한 문화. 경차문화와 대중교통 이용률이 높음.IKEA 해외진출 배경 유럽문화에 맞춘 경영방식자연스러운 문화. 공간이 가지는 의미 중요성을 부각.IKEA 해외진출 배경 북미에서는 검은색, 갈색 계열의 추구. 가정내 공간이 많은 환경.

  • [경영학원론] 이케아 IKEA 조직경영분석
  • 경영관을 향한 관심이 커졌다. 앞으로 남은 강의를 통해 구체적인 기업구조를 배우고 이를 기반으로 성장해 있는 많은 기업들을 알게 됨으로써 미래에 우리가 주도해 나갈 사회를 그려보고 싶다.● What is‘IKEA’?● Who is‘Ingvar Kamprad’?● 우리가 선정한 이케아의 성공요인 세 가지1. 틀에서 벗어난 마케팅2. 위기를 기회로 만들다3. 잉바르 캄프라드의 든든한 오른팔 & 철저한 인사관리● 우리가 정의한‘IKEA란?● 성공기업‘이케아’들여다보기

  • [국제경영] 이케아 IKEA의 한국 진출 전략
  • IKEA가 주류시장에서 타 경쟁업체와의 경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던 것은 그들의 핵심역량, 즉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방향으로 사업을 확장했기 때문이다. IKEA가 진출한 각 나라의 특성에 맞게 제품과 마케팅을 차별화하여 고객들에게 한층 더 가까워질 수 있었다. 마지막으로 “정상 리더십 경쟁”에서 IKEA는 그 동안의 공급 중심에서 고객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하였다. 또한 윤리적이고 친환경적인 기업이 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였고, 수직적 마케

  • 경영학이란 무엇을 연구하는 학문인가
  • Wall-mart는 최고의 전성기를 구가할만큼 그 차이는 극명하게 벌어졌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Wall-mart2. 경영학과 기업 성공 사례Cross-docking System회사 전용의 위성통신 체제Pos시스템회사전영운송시스템 구축공급자와의 파트너십 형성Wall-mart의 선두전략이케아(IKEA)2. 경영학과 기업 성공 사례4). 잉바르 캄프라드의 경영철학http://home.ebs.co.kr/jisike/contentmovdetail.jsp?command=vod&chk=L&clientid=jisike&menuseq=1&outcp=&encseq=1177920& A& AHank you67810121314151617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