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성공사례] 삼성 에버랜드 지식경영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8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삼성 에버랜드 연혁
III. 지식 경영 배경
IV. 지식 경영의 전제 파악
V. 지식 경영 실천
IV. 지식 경영 성과
V. 결론
VI. 참고문헌
- 본문내용
-
I. 서론
`지식경영을 실천하기에 가장 적합한 조직은 어떤 조직일까?' `지식경영을 도입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무엇일까.' 경영자들은 이러한 질문에 대해 단정적인 답변을 원한다. 그러나 이에 대해 단정적으로 답한다는 것은 불가능하다. 지식경영의 도입 대상이나 구체적인 실천방법에 딱 하나의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국내 최대의 테마파크인 삼성 에버랜드가 그러한 사실을 잘 입증하고 있다. 에버랜드는 첨단산업도 아니고 고도의 지식집약 산업도 아니다. 더구나 그 흔한 지식관리시스템을 갖추고 있는 기업도 아니다. 지식경영을 도입하기 위해 컨설팅사의 도움을 받은 것은 더더욱 아니다. 그러나 에버랜드는 기업 특성에 잘 들어맞는 지식경영 기법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발전시켜 나가면서 조용히 성과를 얻어가고 있다. 실천 가능한 제도를 이용해 지식창출과 공유를 촉진하면서 지식경영 문화를 조성하고 있으며 점차 새로운 제도의 도입을 늘려나가고 있다.
II. 삼성 에버랜드 연혁
세계7위의 테마파크 에버랜드는 1997년에는 연간 입장객 912만 명이라는 진기록을 세우면서 디즈니 사단에 이어 세계 7위의 테마파크로 선정되는 기염을 토했으며, 3년 연속 세계 최고의 입장객 증가율이라는 놀라운 성과로 세계 레저업계에 신선한 충격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업은 고객을 위해 존재한다는 신념 아래 삼성 에버랜드는 철저한 고객 중심의 서비스, 고객에게 만족의 차원을 넘어 감동을 주는 서비스를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 참고문헌
-
- 이순철. 사례로 본 지식경영의 이해. 서울: 삼성경제연구소, 1999 (소장 HD58.82 이56 1999)
- 피터 드러커. 자본주의 이후 사회의 지식경영자. 서울: 한국경제신문사, 2000
- http://www.mk.co.kr 매일경제
- www.naver.com
- www. google.co.kr
자료평가
- ^^
- cw***
(2006.05.12 00:26:2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