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테일 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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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쇼퍼의 행동을 관찰하라!
>리테일 마케팅<
목차
1. 리테일 마케팅이란?

2. 리테일 마케팅 마케팅의 성공 포인트
가. ‘인간’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
나. 매장의 쇼룸화
다. 디지털@리테일 인스토어 커뮤니케이션
라. 쇼퍼 응대 전문부대:필드포스
본문내용
“평소 캔 맥주를 즐겨 마시는 23세 재은씨. 고단한 하루 일과를 마치고 집으로 가는 길에 있는 편의점에 들어간다. 단골 편의점이기에 자연스럽게 매장 안쪽으로 걸어 들어가 맥주를 손에 쥐고 함께 먹을 만한 과자와 아몬드를 구매한다. 편의점에 들어간 목적은 맥주를 사기 위함이였지만 계산대에는 맥주를 비롯해 과자와 아몬드 등이 놓여 있다.

숍 디자인은 판매량을 늘리기 위한 기업의 숨겨진 전략이다. 상품의 배치에서부터 매장의 전체적인 디자인과 구조는 고객의 상품구매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다.

리테일 마케팅이란?
리테일 마케팅이란 쇼퍼의 행동(Behaviour) 관찰을 통해 얻은 인사이트를 기반으로 영업 전략, 마케팅 전략, 판촉 전략을 기획하고 실행하는 활동을 말한다. 그리고 여기서의 인사이트란 매장 내외 활동들을 포함해 쇼퍼의 니즈, 동선, 움직임, 체류 시간, 구매 행태, 반응 등 쇼퍼의 행동을 이해하는 데서 출발한다. 광고회사의 입장에서 광고주의 리테일 마케팅에 관여한다는 것은 광고주의 비즈니스 파트너로서 장기적인 관계(Long Term Relationship)를 구축한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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