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학원론 - 로이드 코퍼레이션 보험회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27 / 2015.01.2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 본문내용
-
런던의 커피 전문점에서 출발한 해상보험 “로이드 코퍼레이션”
성립-17세기 말부터 영국에서는 해상 운송업이 크게 발전하였다. 이에 따라서 항해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선박과 화물의 위험을 인수하여 해상사고가 발생할 경우에 개인 재산을 바탕으로 자신이 인수한 위험부분에 대하여 배상하는 투자자인수방식의 보험투자자가 많아졌다.
당시 런던에는 여러 곳에 커피점이 생겼는데, 이러한 커피점은 단순히 커피를 마시는 장소가 아니었다. 사람들은 여기에 모여 새로운 정보를 교환하고 토론을 즐기며, 심지어는 커피점을 상거래가 이루어지는 장소로 이용하기도 하였다. 1688년 에드워드 로이드(E. Lloyd)는 런던의 템스강 선착장 가까운 타워 가에 커피점을 열었고 운영하는 가게가 선원들 사이에서 유명했다. 이유인즉 주인장 로이드가 선원들의 소문을 토대로 선박과 항해, 물가에 관한 ‘로이드 리스트’를 작성해 배포했기 때문이다. 로이드는 손님에게 보다 정확하고 빠른 소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였다. 당시 런던에는 민간 신문이 없었고 London Gazette라는 관보만이 존재하였는데, 로이드의 이러한 정보는 많은 사람들에게 유용한 것이었다.
로이드의 러너라고 불리는 심부름꾼을 고용하여 선박의 입. 출항 사실을 템스강의 선착장에서부터 가게까지 달려와 전하게 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풀무원의 윤리 경영 실천 사례와 방법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