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론에 대해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 제3보험에 관하여 정의, 특징, 종류 등 요약설명 ······························· 3
(1) 제3보험의 정의 ········································································· 3
(2) 제3보험의 특징 ········································································· 3
(3) 제3보험의 종류 ········································································· 4
Ⅱ. Lloyd's(로이즈)의 역사와 발전에 관하여 체계적인 요약설명. ················· 4
(1) 로이즈란 누구인가 ········································································ 4
(2) 로이즈의 역사 ··········································································· 6 (3) 로이즈의 발전 ··········································································· 7
Ⅲ. 2010년 개정된 무역보험(수출,수입보험 등)의 제도와 특징, 종류 등에 관하여 체계적으로 요약설명하라.
(1) 수출보험 (export insurance)의 의의와 제도 ···································· 8
(2) 수출보험의 특징 ······················································· 8 (3) 수출보험의 종류 ········································································ 9
(4) 수입보험 ··········································································· 11
Ⅳ. 참고문헌 ························
- 본문내용
-
(1) 제3보험의 정의
제3보험은 사람의 질병, 상해 또는 이로 인한 간병에 관하여 약정한 급여를 제공하거나 손해의 보상을 약속하는 것을 말한다.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의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갖추고 있어 어느 한 분야로 분류하기 곤란하여 제3보험으로 구분하고 있으며 Gray Zone이라고도 한다. 제3보험은 특히 사람을 보험의 목적으로 한다는 점에서 상법상 인보험의 범주에 속하며 손해의 보상을 약속한다는 점에서 손해보험의 범주에도 속한다.
(2) 제3보험의 특징
① 인보험으로서의 제3보험
인보험으로서의 제3보험의 목적은 피보험자 즉 사람의 신체를 보험의 목적으로 한다. 피보험이익은 제3보험에서 보험의 목적인 사람의 가치는 금전화 할 수 없다는 점에서 볼 때 제3보험은 피보험이익의 개념이 원칙적으로 존재하지 않는
- 참고문헌
-
Ⅵ. 참고문헌
황정봉, 「 보 험 학 원 론 」, 대왕사, 한국무역보험공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