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경영학-중국관광객 유치방안을 위한 관광수용태세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5 / 2015.01.15
  • 2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호텔경영학 관련으로 우리나라가 외국에 팔수있는 아이템을 설명했습니다
목차
1. 중국관광객 유치방안 연구 배경
2. 중국아웃바운드 관광동향 및 특징
3. 중국관광객 유치 해외사례 분석
4. 중국관광객 방한현황과 수요 추정
5. 중국관광객 수용태세 추진 현황 & 문제점
6. 중국관광객 유치를 위한 수용태세 개선방안
7. 결론
본문내용
세계 관광시장에서의 중국의 위상

1. 중국경제의 급성장과 소비의 고급화, 개방정책 확대, 해외여행 전면 성장화 예상으로 인한 해외관광객 수 급증.

2. 국가전략산업으로서 관광산업의 경쟁 심화
-세계관광기구에서는 2018년 까지 아시아 태평양지역이 세계 6대 관광권역 중 유럽 지역에 이어 두 번째로 높은 수준의 관광객 유치예상

3. 2020년에 약 1억 3천만 명의 외국인의 관광객이 중국 본토방문예상

4. 중국인이 해외여행으로 나섬으로 중국은 아웃바운드 관광객수에서도 세계 4위의 대국이 될 것으로 예상

5. 중국정부의 세계관광대국으로의 부상에 대한 자신감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개선을 위한 경영다각화형으로 나눌 수 있는데, 한국의 기업은 주로 후자의 입장에서 현지 생산 판매, 경영 노하우 습득, 선진국의 무역장벽 극복, 국제화의 발판 마련 등을 위하여 외국기업의 인수 합병에 주력해 왔다. 1990년대에 들어와 러시아중국동유럽 국가들의 경제환경 변화 등을 감안한다면, 대상지역의 다변화와 대상업종의 다양화를 위한 국내 은행의 지원체제와 전문인력 양성 등이 시급한 문제로 지적되고 있다.4-2. 합병과 인수의 차

  • [관광] 한국방문의 해 외래관광객 유치전략
  • 관광환경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고 관광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외래 관광객 수용태세를 완비하고 관광에 대한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할 필요가 있다. 특히 2010년 서울시 세계디자인 수도지정, 2011년 대구 세계 육상선수권대회, 2012년 여수세계박람회, 2014년 인천아시안게임 등을 상호 연계함으로써, 관광발전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시킬 필요가 있다. 이에 우리나라는 관광객 수용태세를 적극 개선하여 외래 관광객 유치에 총력을 기울임으로

  • 지역관광연구 레포트
  • 관광 정책6. 부산 관광의 문제점과 해결방안6-가) 부산 관광 산업의 문제점6-가-1) 관광자원 개발 미흡6-가-2) 관광 매력성의 결여6-가-3) 신상품 개발 미흡6-나) 부산 관광이 나아가야 할 방안6-나-1) 부산의 관광산업이 가진 잠재성을 최대한으로 발휘한다. 6-나-2) 부산만의 특이성을 개발6-나-3) 이미지 개선6-나-4) 다양한 시설 구축6-나-5) 지속적인 홍보 활동7. 부산관광이 배워야 할 점8. 맺음말※ 참고문헌들어가는 말관광은 산업혁명의 과도기가

  • [관광호텔] 서울 오페라하우스 부지에 N호텔 건립을 통한 외래 관광객 증대방안
  • 천만 외래 외국인 관광객 유치방안오페라하우스 부지에 N호텔 건립을 통한 외래 관광객 증대방안민영찬, 최승훈, 한민주I. 서 론Ⅱ. 본론1. 시장상황2. 객실 수요의 예측3. 노들섬 부지의 입지환경 분석4. 사업승인 관련 법규 검토5. 서울시의 노들섬 오페라하우스 건립6. 사례연구7. 경영계획8. 시설계획9. N호텔의 특징과 건립제안의 의의III . 결 론* 참고문헌I. 서론세계경기에 가장 많이 영향을 받으면서도 또한 계속해서 성장하는 분야가 바

  • [관광학] 관광정책과 관광행정
  • 관광을 촉진하기 위하여 조직체가 대처하는 여러 방책의 총체이 다.매킨토쉬(Mclntosh)잠재적인 관광시장의 개발과 그에 대한 선전, 기타 관광진흥에 관한 구체적인 행동계획으로서 이는 여행사, 호텔, 교통기관 등의 효율적인 활용을 그 본질적인 내용으로 하는 것이다.윤대순국가 또는 공공단체가 관관에 대해 취하는 진흥정책으로서, 한 나라의 관광행정활동을 종합적으로 조정하고 추진하기 위한 뼈대 와 방향을 설정하는 여러 방책이다.김진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